U+Biz 전자문서, 전년대비 8배 증가...‘전자계약’ 보편화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1.13 09: 43

 LG유플러스는 전자문서 종합서비스 ‘U+Biz 전자문서’의 ‘전자계약’ 이용업체 수가 전년 대비 약 8배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U+Biz 전자문서’는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견적 ▲전자 수/발주 등 기업 간 계약에서부터 견적 및 발주, 계산서 발행까지 하나의 사이트에서 원 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 종합서비스다.
‘전자계약’의 경우 다수의 입점 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 하는 쇼핑몰이나, 매장∙지점별로 계약이 필요한 프랜차이즈 업종을 중심으로 도입이 잇따르고 있다. 본사와 가맹점 및 대리점, 협력사 등이 연간 계약이나 일괄적인 계약 진행을 하는 경우, 직접 대면하거나 서류를 주고 받지 않아도 온라인상에서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별도로 계약서를 관리하거나 실물로 보관하지 않아도 돼 관리 및 보관 비용 절감은 물론 계약 내용 유출 등관련보안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동일 계약서로 여러 거래처와 계약을 체결할 때도, 한번에 계약서를 각 업체에 전송할 수 있는 ‘다중계약서’ 기능 등을 이용해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다.
‘U+Biz 전자문서’의 ‘전자계약’ 서비스는 기업과 개인 간의 계약의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사 및 대부업체 등에도 도입 가능하다. 또 전자문서 사업 활성화에는정부도 적극적이다.일례로 이 달 서울 서초구를 시작으로 부동산 전자계약 시스템을 시범 운영, 2017년에는 전국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향후공공분야에서도 전자계약 도입은 보다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새해를 맞아 이달 31일까지 ‘U+Biz 전자문서’ 신규 가입 및 가입 상담 신청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스타벅스모바일 쿠폰과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유플러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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