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응팔' 혜리♥박보검, 부부됐다…굿바이 류준열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현민 기자] 혜리와 박보검이 키스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 그리고 부부의 연을 맺었다.

15일 오후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19회 '당신은 최선을 다했다'편에서는 2016년의 1월의 모습으로 오프닝을 열었다.

현재의 덕선(이미연 분)과 남편(김주혁)은 인터뷰를 하면서 언제부터 사귀었는지, 첫키스는 언제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두 사람은, 남편의 바람대로 동시에 첫키스 시간을 동시에 외쳤으나 남편은 '1989년', 덕선은 '1994년'을 외쳤다. 이에 민망해하던 남편은 "1994년 북경"이라고 뒤늦게 이를 수습했다.

이후 다시 1994년으로 돌아간 시간. 그곳에서 혜리는 비행으로, 택이는 춘란배 결승기 대국으로 북경에 간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며, 혹 '남편 찾기'의 마침표가 찍히는 것 아닌가에 대한 기대가 증폭됐다.

그리고 첫 번째 대국이 끝나고 만나 저녁식사를 한 택이와 덕선은, 피치못할 사정으로 택이의 방에 함께 머무르게 됐다.

이곳에서 두 사람은 농을 주고 받다가, 과거 택이의 방에서 이뤄진 키스가 꿈이 아니었음이 공개됐다. 덕선이 친구인 택이 어색해질까 두려워서 거짓말을 한 것. 그리고 두 사람은 뜨겁게 키스했다.

앞서 정환(류준열)은 사천 비행장으로 자신을 찾아온 택이에게 "여러 사람 피곤하게 하지 말고, 얼른 덕선이 잡아"라고 덕선을 포기했음을 암시했다.

한편 '응팔'은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의 한 골목에 사는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가족극이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되며, 오는 16일 종영한다. / gato@osen.co.kr

[사진] '응답하라 1988'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