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아카데미 행사 열흘 만에 ‘노트북 9’ 시리즈를 1만 대 팔았다.
삼성전자는 17일, "지난 6일부터 시작 된 아카데미 행사에서 하루 평균 1,000대, 열흘만에 1만대의 '노트북 9' 시리즈를 판매 했으며 이는 전년 동일 기간 대비 1.5배가 늘어난 것"이라고 발표했다.

삼성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노트북 라인업인 ‘노트북 9’ 시리즈는 지난 6일, 2016년형 대화면·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노트북 9’ 두 모델과 프로스트 화이트·임페리얼 블랙·펄 핑크·제이드 블루 등 트렌디한 네 가지 최신 트렌드 컬러의 ‘노트북 9 라이트(Lite)’로 출시됐다.
15인치의 대화면과 6.2mm의 초슬림 베젤을 갖춘 노트북 ‘900X5L’은 삼성의 독자적인 기술인 ‘퀵 충전’이 적용돼 20분 가량만 충전해도 최대 3.7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모바일마크 기준), 완전 충전까지도 9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초경량 노트북 ‘900X3L’은 동급 최경량인 840g으로 2015년형 동일 사양 대비 무게를 230g 줄였다. 단단하면서도 가벼운 메탈 소재로 내구성은 강화했다. 주변 밝기를 감지해 키보드 백라이트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오토백릿 키보드도 탑재 됐다.
삼성전자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삼성전자 S 아카데미' 행사를 통해 ‘노트북 9’ 시리즈를 구매하는 이들에게 한컴 오피스 네오, 블루투스 마우스, 인텔 소프트웨어 스타터팩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100c@osen.co.kr
[사진]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서초동 삼성 딜라이트에서 출시 열흘만에 국내 판매 1만대를 돌파한 '노트북 9'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