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검사외전', 오프닝 스코어 역대 5위..52만명

[OSEN=최나영 기자] 배우 황정민, 강동원 주연 영화 '검사외전'(이일형 감독)이 기록적인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검사 외전'은 지난 3일 전국 1226개의 스크린에서 총 52만 5636명의 관객을 모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관객수는 53만 8644명.

이는 외화 포함 역대 오프닝 스코어 5위에 해당되는 성적이다. 1위는 '명량'(68만 2,701명),  2위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62만 2,165명명), 3위는 '군도:민란의 시대'(55만 1,841명), 4위는 '트랜스포머3'(54만 4,995명)이고 '검사외전'이 이 뒤를 이었다.

이로써 그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3'를 가볍게 제치고 1위에 우뚝섰다.

'검사외전'은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수감된 검사 재욱(황정민)이 자신의 무혐의를 입증해줄 수 있는 치원(강동원)을 만나게 되면서 복수를 준비하게 되는 유쾌한 범죄오락영화다.

이 작품은 현재 충무로의 대세이자 흥행 보증 수표라 불리는 황정민과 강동원의 첫 만남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황정민이 지난해 '국제시장', '베테랑', '히말라야'에 이어 4연타를 노리며 강동원 역시 지난 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검은 사제들'에 이어 색다른 변신을 보여주며 또 한번의 전성기를 열었다. 흥미를 돋우는 조합이란 평. 설 연휴를 앞두고 개봉한 이 영화의 최종 흥행 스코어에도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nyc@osen.co.kr

[사진] '검사외전' 스틸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