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 출시 6개월만에 누적 결제금액 5억 달러, 가입자수 500만 명을 돌파했다.
작년 8월 우리나라에서 처음 선보인 ‘삼성 페이’는 9월에는 미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후 6개월여 간의 중간 성적표를 받게 됐다. 출시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누적 결제금액 5억 달러, 가입자수 500만 명이라는 의미있는 실적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오는 3월에는 중국에서도 ‘삼성 페이’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어 호주, 브라질, 싱가폴, 스페인, 영국과 캐나다에서도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미국과 한국에서 삼성 페이를 출시한 후 70여 개의 주요 은행들과 협력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현재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와 협력해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NH농협카드, BC카드, 하나카드도 곧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 페이’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결제창에서 카드를 고르고 결제방식에서 '삼성 페이'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증을 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신용카드를 긁는 대신 스마트폰을 카드 결제기에 터치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을 지원해 일반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에 다양한 멤버십 카드와 대중교통 카드 서비스를 지원해 결제에서부터 포인트 적립, 대중교통 이용까지 지갑 없이도 자유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100c@osen.co.kr
[사진] '삼성 페이'를 이용한 결제 장면. /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