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봄봄봄 봄이 왔네요...다채롭게 즐겨봅시다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2.28 23: 03

 설레는 봄. 서울, 인천, 제주 등 전국 특급호텔들은 다채로운 봄 패키지를 통해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휴식을 즐긴 후 가벼운 나들이로 구성한 피크닉 패키지가 있나 하면 티 타임을 통해 정적인 느낌에 집중하는 곳도 있다. 또 딸기를 통해 입맛까지 사로잡으려 한다.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1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인 브래서리에서는 전국적으로 한식을 대표하는 맛의 고장을 찾아 현지의 풍부한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팔도 미각여행 '맛의 고장 남도' 프로모션을 오는 4월말까지선보인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팔도 미각여행 프로모션은 '로컬푸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서 그 첫 번째 여행지로는 한식을 대표하는 맛의 고장 남도 지역이다.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등 남도지역에서 직접 구한 식재료와 각 지방 음식에 맞는 레시피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선보이는 메뉴로는신선한 재료를 활용하여 만들어 그 향이 더욱 돋보이는 △멍게밥과기름기가 적은 우둔살로 만든 △진주식 육전, 광주 5미중의 하나이자 효도갈비로 유명한 △광주송정식 떡갈비, 풍부한 해산물의 맛과 다양한 원기회복 재료가 어우러진 △해산물 보양스프, 완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전복으로 만든 △완도 전복장등 남도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메뉴을 선보인다.
또한 천연 해독제로 불리우는 미나리로 만든 △미나리 차돌박이 샐러드와섬진강 주변에서는 갱조개로불리우는제첩으로 만든 △하동식 제첩국,추운 겨울철에 가장 맛있는 △벌교식꼬막무침 등총 20여종의남도 지역 대표 메뉴 및 현지음식을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브래서리뷔페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점심 주중 7만 1000원, 주말 7만 7000원이다. 저녁은 주중 주말 상관없이 8만 3000원이다.
▲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은 피크닉을 떠나고 싶은 봄을 맞아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긴 후 봄 나들이를 떠날 수 있도록 '스프링 피크닉(Spring Picnic)' 패키지를 3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선보인다.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는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 Ⅰ은 디럭스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2인 조식,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혜택, 피크닉 돗자리, 알파인 델리의 테이크 아웃 생과일 주스 또는 커피 2인 쿠폰, 안산 자락길 안내지도가 포함된다.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 Ⅱ은 이그제큐티브 룸 1박,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조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무료 이용, 수영장, 체련장 및 사우나 무료 이용, 일식당 미쯔모모의 테이크아웃 일식 도시락 커플 세트 쿠폰, 피크닉 돗자리, 알파인 델리의 테이크아웃 생과일 주스 또는 커피 2인 쿠폰, 안산 자락길 안내지도가 포함된다.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 Ⅲ은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이용객을 대상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패키지 Ⅱ와 혜택이 동일하며, 조식을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대신 뷔페 레스토랑에서 이용 가능하게 하였다. 가격은 패키지 타입에 따라 상이하며, 17만 9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은 싱그러운 봄의 도심 전경을 감상하며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기에 더 없이 완벽한 '스위트 로맨스 패키지(Suite Romance Package)'를 선보인다. 낮에는 화사한 햇살을, 밤에는 화려한 도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스위트 룸에서의 1박을 비롯해 탁트인 영동대로의 차량과 건물 불빛이 어우러진 도심을 배경으로 낭만적인 배스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로즈 배스 버블'과 미니 캔들 세트, 미니 장미 꽃다발, 그리고 풀 바디감과 부드러운 탄닌이 일품인 프랑스산 고급 레드 와인 1병, 다음날 아침에도 단 둘이 오붓하게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룸 서비스로 제공되는 2인 조식과 체크 아웃 연장 서비스(3시), 그리고 수영장 및 사우나, 피트니스 스튜디오 무료 입장 등의 혜택이 모두 제공된다. 1박 기준 66만 5000원(세금 별도, 봉사료 없음)부터이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통유리창으로 눈부신 도심 야경을 감상하며 대형 욕조에서 즐기는 '로즈 배스 버블'은 미니 장미 꽃다발과 은은하게 반짝이는 캔들 셋업으로 더없이 따뜻하고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배스타임 후에 즐길 수 있도록 카모마일 티까지 정성스럽게 준비된다. 다음날 아침 룸 서비스로 제공되는 조식에는 홈메이드 패스츄리부터 신선한 계절 과일, 계란 요리, 커피, 생과일 주스 등 신선하고 건강한 요리들이 포함된다. 특히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수영장과 피트니스 스튜디오에서 눈부시게 아름다운 선셋과 야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수영 및 운동도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로맨스이다.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은 봄을 맞아 '비 브라이트(Be Bright)' 패키지를 선보인다. 봄 에너지 가득한 도심 속 편안한 휴식과 활력 충전을 콘셉트로 한 패키지이다. 객실 1박과 함께 '아이엠한다(I am Handa)'의 디톡스워터 팩과 특별 제작한 보틀을 제공한다. 디톡스 워터 팩은 저온 건조한 구아바 잎과 오렌지, 레몬, 용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생수에 띄워 마시는 용도이다. 또한 프랑스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쌍빠(Sampar)'의 '스킨 릴랙싱' 마스크 팩 세트(5개입)도 포함되어 있다.
객실 카드 키 제시 시, 타임스퀘어 내 레스토랑 및 미용, 잡화 매장에서 최대 2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 내에 위치해 다양한 쇼핑 혜택은 물론, 외식,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5만원(세금, 봉사료별도)부터이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겨우 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에 봄 기운을 느끼며 재충전 할 수 있는 '스프링 리프레쉬' 패키지를 선보인다. 기간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 패키지의 혜택은 객실 1박과 함께 해운대의 푸른 바다와 초록빛 정원을 바라보며 격이 다른 7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와 계절별 부산의 제철음식을 즐길 수 있는 뷔페식당 에스카피에의 조식(2인-선택사항, 제외기간 홈페이지 참조), 싱그러운 봄에 어울리는 하얀 장미가 만발한 스프링 일루미네이션 체험 및 유채꽃, 히아신스, 수선화, 튤립 등 봄 향기 가득한 봄 꽃을 테마로 따뜻한 스파까지 즐길 수 있는 '오션스파 씨메르'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주중(일~목)에는 올해 4주년이 된 씨메르를 1회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유채꽃과 벚꽃 구경 및 감천문화마을을 비롯해서 부산의 이곳 저곳을 여행 할 수 있는 레오(LEO) 투어 프로그램 참여, 전국 최대 규모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 등도 마련된다. 가격은 22만 원(세금 봉사료 별도, 성인 2인 어린이 2인 기준, 객실 타입 및 뷰 그리고 요일에 따라 가격이 상이함)부터 시작한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는 봄을 상징하는 제철 과일인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와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의 박스를 증정한다. 또 41층에 위치한 피스트에서의 조식이 포함되어 호텔 객실에서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프링 인 더 박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프링 인 더 박스 패키지' 이용객은 움츠렸던 몸에 활력을 찾아주는 피트니스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고단했던 몸에 에너지를 전할 수 있으며 체크인시 객실 내에 셋팅되어 있는 미니 딸기 디저트 플레이트로 객실 내에서도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무제한 딸기 디저트 뷔페의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딸기 디저트 박스는 총 6가지 종류의 아이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포근한 객실에서의 하루, 피스트 조식 뷔페, 딸기 뷔페의 인기 아이템만 엄선하여 구성된 딸기 디저트 플레이트와 박스, 움츠렸던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호텔 내 피트니스와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된 '스프링 인 더 박스 패키지'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용가능하다. 가격은 2인 기준 24만 원(세금 10% 별도)부터이다.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따뜻한 봄을 맞아 애프터눈 티 세트와 함께 향긋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마이컵 오브티 패키지(My Cup of Tea Package)를 선보인다.
마이컵오브티 패키지는 아늑한 객실에서의 1박, 세계 3대 명품 홍차 브랜드 중 하나인 로네펠트의 잎차(100g), 이탈리아의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한국도자기의 지오메트리카 티 세트에 제공되는 애프터눈 티 세트 2인, 한국도자기 할인권 1매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유러피언 스타일의 로비라운지 델마르에서 매일(공휴일 제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샹그리아와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로 변경도 가능하다. 클럽층 객실(클럽 디럭스 룸, 코너 스위트 또는 복층 스위트) 선택 시에는 클럽 임피리얼 라운지의 2인 조식과 다양한 클럽층 혜택(해피아워 뷔페, 사우나 등)도 누릴 수 있다.
마이컵오브티 패키지 기간은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가격은 22만 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에서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가족 또는 친구, 커플 대상으로 '블루밍 워커힐' 패키지를 선보인다.
워커힐의 봄을 제대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객실 숙박과 조식이 포함되며 테이스티 박스(Tasty Box) 금액 이용권이 제공된다.(3월 26일 이전 투숙객에게는 고메샵 더델리 파운드 케이크 교환권 제공) 
패키지 타입은 총 2가지이다. '블루밍Ⅰ'의 경우 숲 속의 별장이라 불리는 '더글라스룸' 1박과 타입별 빵류 및 시리얼, 우유, 주스, 커피 등 간편한 조식을 즐길 수 있는 '콘티넨탈 조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16만 5000원부터. '블루밍Ⅱ'의 경우 본관 '딜럭스룸' 1박과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 조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23만 1000원(모든 패키지 2인 기준/세금, 봉사료 별도)부터다.
'테이스티 박스'는 봄 축제 공간으로 잘 알려진 '워커힐 스트리트'에 설치되며, 이곳에서 파스타와 피자, 샐러드, 과일칩 등 간단한 먹거리부터 생과일 스틱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남산의 싱그러운 봄을 즐길 수 있는 봄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남산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는 호텔 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샌드위치, 케이크, 과일 등으로 구성된 피크닉 박스와 N서울타워 케이블카 편도 이용권 2매, 그리고 N서울타워 입장권 2개가 포함되어 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벚꽃이 만발한 남산으로의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0만 7900원부터다.
봄 기운이 가득한 남산을 더 돌아보고 싶다면 '스프링 남산 트레킹 패키지'가 있다. 안락한 호텔 객실에서의 1박과 편안하게 객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룸서비스 조식 2인, 그리고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이 남산의 재미난 코스만을 골라 구성한 남산 트레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남산 트레킹 프로그램에는 남산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경험하기 위한 남산 둘레길 트레킹 지도와 쿨팩, 타월, 생수 및 비타민 워터가 든 스포츠가방이 제공되며, 필름 10매가 포함된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대여해주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가격은 21만 2300원부터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호텔 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객실 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두 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상기 가격 모두 부가세 10%가 별도이며, 봉사료는 받지 않는다.
▲ 더케이 호텔 서울
더케이호텔서울에서는5월까지 도심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스프링 패키지(Spring Package)'를 출시했다.
더케이호텔서울의 '스프링 패키지'는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스프링 패키지A는 안락하고 편안한 객실 1박과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식으로 꾸며진 조식 뷔페 2인 이용권이 제공된다. 스프링 패키지B는 마찬가지로 편안한 객실 1박과 봄 제철 재료를 엄선하여 정성껏 만든 봄 특선 메뉴 7종이 포함된 더파크석식 뷔페 2인 이용권이 주어진다. 가격은 각각 부가세 포함해 17만 원과 20만 원이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봄 특선 메뉴가 추가된 더케이호텔서울의 레스토랑 우첼로, 더 파크와 더 케이델리에서 식·음료를 1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우첼로에서는 심신의 힐링을 돕는 닥터 스튜어트허브티 2종을 50% 특별할인가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헬스, 사우나와 골프연습장 일일 입장료를 각각 50%와 30% 할인 특전이 주어지며, 편안한 휴식을 위해 오후 2시까지 퇴실 시간을 연장한다.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3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봄 패키지로 'Scent of Spring(봄의 향기)' 패키지를 선보인다. 가격은 패키지와 체크인 요일에 따라 26만 원부터 47만 원까지(이상 가격 세금 봉사료 별도)이다. 이 패키지 모든 이용객에게는 경북 영주 수제 꽃차와 로탄틱(Lothantique)의 아밀리에 에 멜라니 필로우 미스트를 제공한다. 꽃차는 아름다운 꽃을 바라보고 향기로운 꽃 내음을 입안 한 가득 머금으며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어 일명 '꽃 테라피'라고도 불린다.
스프링 이그제큐티브를 선택하면, 봄의 향기를 미각으로도 즐길 수 있다. 호텔 내 이탈리아 레스토랑 베키아 에 누보에서 봄나물의 대표인 냉이로 요리한 봉골레 파스타가 포함된 3코스 파스타를 오후 2시에서 9시 사이 중식 또는 석식으로 즐길 수 있다. 20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조식, 애프터눈 스낵, 해피아워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우나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프링 주니어 스위트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와 VIP고객 전용 라운지인 웨스틴조선 로얄 클럽 라운지(WRC)에서의 여유로운 익스프레스 체크인 체크아웃이 가능하며 조식은 아리아 뷔페 조식 또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조식 중 선택 가능하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은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박 이상 숙박 시, 5만 원 식음이용권을 증정한다.
▲ W 서울 워커힐
W 서울 워커힐 호텔은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벚꽃이 만개한 아차산의 봄의 전경과 함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W 스프링 겟어웨이 (W Spring Getaway)' 패키지를 출시한다.
'W 스프링 겟어웨이' 패키지는 아차산과 워커힐에 만개한 아름다운 벚꽃, 봄꽃과 함께 따뜻한 봄의 정취를 즐기며, 몸과 마음에 편안한 휴식을 취하길 원하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매력적인 레드와 화이트 인테리어의 원더풀 룸에서의 1박과 W 서울 내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2인 조식뷔페가 포함되어 있으며, 겨울 시즌 동안 거칠어진 피부와 지친 마음을 동시에 힐링할 수 있도록 호텔 내 사우나 시설인 '워터존 (WATER Zone)' 2인 무료 입장이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통창을 통해 한강의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실내수영장인 '웻 (WET)'과 피트니스센터 '핏 (FIT)'의 무료 입장, 어웨이 스파 (AWAY Spa)의 트리트먼트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가격은 2인 기준 29만 4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벨레상스 서울 호텔
벨레상스 서울 호텔(구 르네상스 서울 호텔)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도심 속 여유가 가득한 휴식을 즐기며 재충전할 수 있는 총 3가지의 '스프링 주말 패키지'를 3월 4일부터 5월 29일까지 선보인다. 모든 스프링 주말 패키지는 기본 공통 혜택으로 유리돔 자연채광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 벨레상스 피트니스센터 및 사우나 2인 무료 이용을 포함하여 다양한 고객층을 배려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테이 얼론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 카페 엘리제 조식 1인 무료 제공, 트레비 라운지 플라워 칵테일 1잔, 객실 내 무료 인터넷, 체크 아웃 시간 오후 3시까지 연장, 기본 공통 혜택을 포함하여 가격은 16만 원(10% 봉사료 및 10% 세금 별도)이다.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휴식을 보내기 안성맞춤인 '마이 스위트 스프링 패키지'는 기본 공통 혜택과 더불어 디럭스 룸 1박, 카페 엘리제 2인 조식 무료 제공, 객실 내 프리미엄 프랄린 4개와 컵 케이크 2개 제공, 객실 내 무료 인터넷을 포함하여 가격은 21만 원(10% 봉사료 및 10% 세금 별도)이다.
온 가족을 위한 '패밀리 투게더 스프링 패키지'는 마찬가지로 기본 공통 혜택 포함 수페리어 디럭스 룸 1박, 카페 엘리제 2인 조식 무료(만 12세 이하 자녀(최대 2명) 조식 무료), 엑스트라 베드 1개 무료 제공, 객실 내 마르게리타 피자 1판 & 소프트 드링크 2잔, 중식당 가빈 테이블 당 게살 수프 2개 & 탕수육 1개 제공, 객실 내 인터넷을 포함하여 25만 원(10% 봉사료 및 10% 세금 별도)이다.
▲ 여의도 메리어트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도시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포썸 플레이스 패키지(Foursome Place Package)'를 추천한다. 봄철 나들이 객들을 위해 추천하는 '포썸 플레이스 패키지는 커넥팅룸에서의 1박과, 스파게티 재료와 와인을 포함하고 있어 가족이나 커플 단위 여행객들이 불꽃 튀는 요리 대결을 펼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커넥팅룸'이란 스튜디오 타입의 객실과 1베드룸 아트먼트 타입의 두 객실이 연결도어(Connecting Door)를 통해 하나의 객실처럼 연결된 룸을 말한다.
이 패키지의 경우, 가족단위나 두 커플이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 파크카페 4인 조식뷔페와 사우나, 수영장의 4인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고급 트리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수 스파에서 커플 트리트먼트 이용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썸 플레이스 패키지의 가격은 48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름 개선을 도와주는 홈뷰티 제품이 포함된 슬리핑 뷰티(Sleeping Beauty)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다음날 아침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카페에서 여유로운 2인 조식 뷔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름 개선을 도와주는 일루미나주의 슬리핑 아이템으로 알려진 베개 커버 체험과 아이 마스크가 증정된다.
일루미나주(iluminage)는 도브, 바셀린, 립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 '유니레버'가 인수하여 세계 미용기기 제조업체 '시네론 메디컬'과의 합작을 통해 탄생된 브랜드로 현재 미국 버그도프 굿맨과 니만 마커스 백화점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패키지 이용객은 온천수가 들어가는 테라피풀과 유아풀이 포함된 호텔 내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27만 9000원부터이며, 세금 및 봉사료 별도다.
▲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조금씩 따뜻함 햇살이 퍼져가는 봄 시즌을 맞아 '봄 날의 토요일' 패키지를 출시한다. 3월 12일부터 4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만 이용 가능한 본 패키지는, 주말의 외출을 계획 중인 가족이 다채롭게 1박 2일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 아침 식사, 그리고 키즈 아트 클래스, 씽씽존 무료 이용이 포함된다. 낮은 수심과 따뜻한 수온의 어린이 수영장을 포함한 총 3개의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도 이용할 수 있다. 아침 식사의 경우, 함께 투숙하는 만 12세 이하 소인 최대 2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소인 자녀를 둔 4인 가족은 추가 식사 비용에 대한 부담없이 패키지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키즈 아트 클래스와 씽씽존은 모두 '봄 날의 토요일' 패키지 이용객들만을 위한 액티비티로, 아이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주말의 추억을 선물한다. 키즈 아트 클래스는 가족이 함께 다양한 재료로 '봄'을 표현해 예술 작품을 만드는 활동이다. 3월에는 클레이를 활용하여 겨울 잠에서 깨어난 개구리 모양의 캠핑 랜턴을 꾸미는 클레이 아트 클래스, 4월에는 생명이 깨어나는 봄 날의 숲을 종이로 표현하는 프렌치 페이퍼 아트 클래스가 진행된다. 영국, 미국, 일본 등의 40여개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승용완구 브랜드 'Y볼루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씽씽존은 겨우내 실내에서 몸을 움츠렸던 아이들이 신나게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봄 날의 토요일 패키지는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26만 원(세금 10% 별도)부터이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는 특별하게 구성한 봄 패키지를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쉘 위 피크닉 패키지'는 여유 없이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가까운 곳으로의 부담 없는 봄 피크닉 여행을 위해 선보이는 패키지로 아름다운 송도 센트럴 파크에서 즐길 수 있도록 클럽샌드위치, 과일, 마카롱, 타르트 그리고 주스와 생수가 포함된 피크닉 박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디럭스 룸 시티뷰 1박과 함께 쉐라톤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포함된다. 가격은 19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더불어 달콤하고 설레임이 가득한 '러브 홀릭 패키지'를 화이트데이인 오는 3월 14까지 선보인다. 러브 홀릭 패키지는 아름다운 송도국제도시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디럭스 룸 1박과 분위기 있는 밤을 선사해 줄 부티끄 로비 바 비플랫(Bb)에서 오직 두 사람을 위한 로맨틱 스페셜 메뉴와 무제한 와인이 제공되며, 쉐라톤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이용이 포함되어 있다.
로맨틱 스페셜 메뉴는 스페셜 까나페와 함께 스파클링 와인(베소 까바 레세르바 또는 베스토시 모스카토) 또는 레드 와인(캄포 린도 크리안자) 또는 화이트 와인(산타 캐롤리나 샤르도네)을 메뉴에 따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러브 홀릭 패키지의 가격은 19만 5000원(봉사료 및 세금 별도)부터이다.
▲ 하얏트 리젠시 제주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제주 감귤을 활용한 트리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제주 감귤 스파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 봄, 제주만의 특징을 담은 스파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제주 감귤 등 트리트먼트 2인 이용이 포함된다. 사우나 및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파 프로그램 추가 이용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 감귤 등 트리트먼트는 제주의 특산물인 천연 감귤을 활용한 오일을 블랜딩 해 상큼한 향과 함께 몸의 긴장 풀어주고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제주 감귤 스파 패키지는 연중 이용할 수 있으며 22만 원(성인 2인 기준, 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이하 힐튼 남해)가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매달 10번의 릴레이 이벤트를 펼치는 가운데 2번째 프로모션으로 '10주년 기념 패키지'를 선보인다.
'10주년 기념 패키지'는 힐튼 남해에서의 1박, 조식 뷔페, 석식 그리고 노천탕을 즐길 수 있는 '더 스파' 입장권 뿐만 아니라 전문 스파 시설 '더스파 오아시스' 10% 할인 쿠폰과 힐튼 남해 로고 와인 그리고 1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준비한 기프트박스로 구성되어 있어 리조트의 다양한 매력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힐튼 남해의 혜택을 가득 담은 '선물과 같은' 이번 패키지는 개관일인 오는 10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2월 24일부터 한달 동안 예약 및 투숙 시 10%할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가격은 2인 주중 기준 32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며 인원, 날짜, 룸타입 별 금액은 상이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는 3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봄날의 산책' 패키지를 선보인다. '봄날의 산책' 패키지를 이용하는 이에게는 남산 전망의 그랜드 룸에서의 아늑한 1박과 함께 남산 공원에서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호텔 베이커리 델리의 피크닉 세트 및 조깅맵, 2016년 원숭이 인형을 제공한다.
델리의 피크닉 세트는 델리의 커피와 신선한 오렌지 주스 각각 2잔, 아침에 갓 구워낸 모둠 베이커리 5종으로 구성된다. 델리의 커피는 바리스타가 직접 원두를 선별하고 블렌딩하여 그랜드 하얏트 서울만의 독특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등 델리에서 판매하는 커피 종류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실내 수영장과 24시간 체육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동을 좋아하는 고객은 클럽 올림퍼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좋다.
'봄날의 산책' 패키지 가격은 2인기준 27만 5000원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패키지를 예약하면 2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이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당신에게 달콤하고 특별한 여행을 선물해줄 '로맨틱 겟어웨이(Romantic Getaway)' 패키지를 선보인다. 영화에서 본 듯한 파스텔 톤의 넓고 아늑한 스위트 객실, 고객의 취향에 맞게 원하는 다이닝을 선택해 맛볼 수 있는 조식 혜택은 물론 이 패키지에는 제주신라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고품격 서비스들을 모두 담아 놓았다.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 1박, 조식 2인 1회, 겔랑 스파 1인 1회(75분), 와인 파티 2인 1회, 엑스트라 베트 1개 무료 제공, 픽업&센딩 서비스, 실내,외 수영장 무료 이용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박 시에는 여행지의 여유로움과 건강한 맛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로비라운지 '딘치'(2인 1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가격은 1박 79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 메이필드 호텔
메이필드 호텔은 봄방학을 맞아 2월 15일부터 3월 10일까지 '새학기 새출발' 패키지를 선보인다. 메이필드 호텔은 자녀를 동반한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추억을 색칠할 수 있는 고급 색연필 세트를 증정하고 호텔 내 레스토랑 및 베이커리 1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필드 호텔의 '새학기 새출발'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뷔페 레스토랑 '미슐랭' 조식 2인을 포함해 파버카스텔 12색 색연필 세트를 제공하며 슈페리어룸 1박 기준 19만 원(봉사료 포함, 세금 별도)이다. '새학기 새출발' 패키지 예약 고객은 인체 염도와 동일한 청정 해수를 사용한 온수풀, KIDS POOL 미끄럼틀, KIDS CLUB, 피트니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리츠칼튼 서울
리츠칼튼 서울은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포근한 봄을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봄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스프링 브리즈(Spring Breeze)패키지는 수페리어 디럭스 룸에서의 1박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티켓 2매 및 클럽 샌드위치, 바게트 샌드위치, 스파클링 워터 2병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를 준비했다.
문화티켓으로 아직 날이 선선한 3월은 메가박스 코엑스 부티크M 스위트룸 전용 예매권 2매를 제공한다. 영화 관람 시 무릎담요, 실내용 슬리퍼, 에비앙 생수, 리프레시먼트 캔디 등을 증정한다. 야구 개막 시즌인 4월과 5월 투숙객에게는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두산 베어스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블루석 예매권을 제공한다. 2016년 정규 시즌 홈경기(총 72게임)에 사용할 수 있고 관람을 원하는 경기 시작 10일 전부터 예매 가능하다. 산뜻한 봄나들이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며 가격은 27만 원(세금, 부가세 별도)이다.
스프링 브레이크(Spring Break)패키지는 수페리어 디럭스 룸에서의 1박 및 네일케어와 에스테틱케어 1인 이용권을 제공한다. 에스테틱케어는 페이스 슬리밍, 화이트닝, 팔/종아리 슬리밍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봄을 맞이해 세심한 관리를 받으며 휴식을 원하는 이용객에게 적절한 패키지로 가격은 23만 원(세금, 부가세 별도)이다.
미니바를 털어라(Raid Mini-Bar Night) 패키지는 수페리어 디럭스 룸에서 1박을 하며 미니바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이다. 미니바에는 8개의 맥주와 땅콩, 육포, 초콜릿 등 총 13개의 메뉴가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적인 부담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봄날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 가격은 24만 5000원(세금, 부가세 별도)이다.
▲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유채꽃과 벚꽃의 향기를 가득 담은 '올댓 스프링 패키지'를 3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올 댓 스프링 패키지'는 꽃이 만발한 제주의 봄을 만끽하며 호텔에서는 우아한 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봄 향기 가득한 제주의 하늘을 가장 가까이서 만끽하는 루프탑 스카이피티 풀, 푸른 야자수에 둘러싸인 가든 오션피니티 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월드 퀴진 뷔페 레스토랑 '라올레'는 물론 제주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제주 한식 퀴진 '돌미롱' 조찬 메뉴, 루프탑에 위치하여 중문 바다와 한라산이 한 눈에 보이는 이탈리안 퀴진 '하늘 오름'에서 느긋하게 즐기는 브런치 중 선택하여 이용 가능하다. 특히, 봄 패키지 런칭 기념으로 2월 5일까지 예약 시 스파클링 와인, 레드 와인 등을 무제한으로 즐기며 레지던스 DJ의 퍼포먼스 등으로제주 최고의 나이트 라이프를 선사하는 풀사이드 버블 파티 2인이 제공된다.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는 봄을 맞이하여 여유로운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5월 31일까지 주말(금, 토, 일, 공휴일, 공휴일 전날)에 이용할 수 있는 레이지 위캔드 인 스프링(Lazy Weekend in Spring)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구성은 슈페리어 객실 1박과 함께 1인 조식 뷔페, 아메리카노 2잔을 제공하며 체크아웃 시간을 오후 2시까지 연장할 수 있어 여유로운 휴식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사우나 및 휘트니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요금은 9만 원부터이며 조식 뷔페 1인을 추가로 이용 할 경우 1만 원이 추가된다.(부가세 10% 별도) 2월 29일까지 앰배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에 한해서 코코몽 인형을 선물로 증정한다.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에서는 호텔 오픈 1주년을 기념하여 알찬 구성으로 준비한 1st Anniversary with Style(퍼스트 애니버서리 위드 스타일) 패키지를 3월 한 달간 선보인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 1박과 함께 2인 조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호텔 20층에 위치한 반 노천 공간인 오픈 핫 바스(Open Hot Bath)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요금은 10만 원이다.
디너 2인을 추가할 경우 요금은 16만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디너는 호텔 21층에 위치한 르 스타일(Le Style)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며 메뉴는 필레미뇽(Fillet Mignon)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미니 샐러드바와 생맥주 무제한 혹은 와인 한잔이 포함되어 있다.(부가세 10% 별도)
▲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오는 3월 1일부터 4월 21일까지 봄의 미각을 깨우는 '스프링 고메(Spring Gourmet)' 패키지를 선보인다.
봄날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스프링 고메 패키지의 주요 혜택인 고메 플레이트는 시간대 별로 다른 분위기의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더 라이브러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여심을 자극하는 3단 트레이에 담긴 고메 플레이트는 페타 치즈와 토마토를 곁들인 그린 샐러드, 해산물 빠에야, 베샤멜 소스의 시금치 카넬로니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곁들일 신선한 주스 혹은 와인을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더 라이브러리 '스프링 고메 플레이트' 혜택(2인), △릴렉세이션 존(야외자쿠지, 핀란드 사우나) 입장 혜택(2인)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혜택(2인), △발렛파킹 무료 1회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가격은 34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 머큐어 강남
머큐어 강남이 새 계절의 시작을 더욱 상큼하고 달콤하게 만들어 줄 '스트로베리 데이' 봄 패키지를 오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스트로베리 데이' 패키지는 구성에 따라 '굿모닝 스트로베리', '굿 에프터눈 스트로베리', '굿 이브닝 스트로베리'의 세 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출시되며, 모든 타입에는 최고급 듀벳(Duvet) 침구로 베딩된 스탠다드 객실 1박이 포함된다.
'굿모닝 스트로베리' 타입은 머큐어 강남이 이번 패키지를 위해 특별하게 선보이는 '스페셜 베리 브런치' 2인과 프리미엄 일리 커피 두 잔이 포함되는 패키지이다. 그간 합리적 가격과 훌륭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머큐어 강남의 브런치에, 각종 베리와 견과류, 리코타 치즈 등을 활용해 재구성한 '스페셜 베리 브런치'는 상큼함과 달콤함이 더해져 보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맛으로 미각을 깨운다. 
'굿 에프터눈 스트로베리' 타입에는 신선한 생딸기를 담뿍 넣어 과일 본연의 자연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제조한 세 가지의 딸기 음료 (생딸기주스, 딸기 복분자 주스, 딸기 바나나 쉐이크) 중 2잔이 1층 M Cafe에서 제공된다. '굿 이브닝 스트로베리' 타입에는 머큐어의 루프탑 바 '클라우드'가 선보이는 두 잔의 커플 칵테일, 'Pit-a-Pat(두근두근)'이 포함된다. 'Pit'과 'Pat'은 각각 베리와 민트를 베이스로, 엘더 플라워 리큐르와 리치 리큐르 등을 활용해 봄의 소생을 앞둔 설렘과 기대감, 반가움을 담아낸 클라우드만의 독창적인 칵테일이다.
패키지 가격은 12만 원부터, 10%의 VAT는 별도로 부과된다. 
▲ 더 플라자
더 플라자는 2월의 마지막 징검다리 연휴를 기념하여,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서프라이즈&딜라이트 패키지(Surprise&Delight Package)를 2월 26일부터 3월1일까지 단 닷새동안만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설 명절 이후 첫 징검다리 연휴를 기념하며, 더 플라자의 스타일리쉬한 객실에서의 편안한 휴식은 물론, 호텔 시그니처 상품 및 디저트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객실 1박이 제공되는 패키지에서 벗어나 객실이 1+1박으로 제공되어, 사랑하는 사람과의 연박 투숙 혹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당일 객실 2개 사용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패키지 이용객에게 P Collection(P 컬렉션) 첫 번째 상품이자 더 플라자 시그니처 향기인 유칼리투스향을 베이스로 한 디퓨저(100ml / 6만원 상당)와 스타일리쉬 카페&바 더 라운지에서 호텔 파티시에들이 직접 구성한 ‘디저트 코스(Three Tasty Road / 5만원 상당 / 2인 기준)도 함께 제공한다. 서프라이즈&딜라이트 패키지 가격은 29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 메리어트 리워즈 적립 불가 상품)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