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네바 모터쇼] 마세라티 브랜드 첫 SUV ‘르반떼’, 최초 공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6.03.02 09: 18

럭셔리 브랜드 마세라티가 만든 SUV가 공개 됐다. 최고출력 430마력에 제로백이 5.2초인 고성능이다.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현지시간 1일, 스위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SUV ‘르반떼(Levante)’를 월드프리미어로 공개했다. 마세라티가 만든 SUV는 르반떼가 처음이다. 르반떼는 콰트로포르테, 그란투리스모 등 기존 마세라티 세단 및 스포츠카의 장점을 SUV 특성에 맞춰 계승, 발전시킨 모델이다. 
마세라티는 이날 최고출력 430마력과 350마력의 3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한 2가지 가솔린 모델과 최고출력 275마력의 V6 터보 엔진을 탑재한 디젤 모델까지 총 3가지 버전의 르반떼를 공개했다.

최고출력 430마력을 자랑하는 ‘르반떼 S’는 제로백이 5.2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264km/h에 달한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9.2km/l(유럽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53g/km이다.
최고출력 350마력의 ‘르반떼’ 가솔린 모델은 제로백 6.0초, 최고 속도는 251km/h를 내며, 복합연비는 리터당 9.3km/l(유럽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49g/km이다. 복합연비 13.9km/l(유럽 기준)를 구현한 르반떼 디젤 버전의 제로백은 6.9초이며 최고 속도 230km/h,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89g/km이다.
르반떼는 콰트로포르테와 기블리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SUV 전용으로 새롭게 개발한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 됐다. 지능형 사륜구동 기술인 ‘Q4 시스템’이 기본 적용 됐으며, 서스펜션은 전륜에 더블 위시본, 후륜에 멀티 링크 타입을 채용했다. 에어 서스펜션과 전자제어식 댐핑 시스템도 갖췄다.
르반떼는 오토 스타트 앤드 스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장치 등 다양한 최첨단 주행 지원 시스템이 공통으로 제공된다.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및 서라운드뷰 카메라, 파워 테일게이트 등의 기능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마세라티 터치 컨트롤 시스템’은 8.4인치 터치스크린과 센터 콘솔의 신형 로터리 스위치를 통해 작동 된다.
‘지중해의 바람’이라는 뜻의 아랍어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지어진 르반떼는 이태리 토리노에 있는 미라피오리 공장에서 생산되며, 올 상반기 유럽에서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100c@osen.co.kr
[사진] 마세라티 르반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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