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가 1일 중형 세단 SM6를 공식 출시하고 2일부터 출고에 들어갔다.
르노삼성자동차의 6번째 신규 라인업으로 출시된 SM6(유럽명 탈리스만)는 국내 르노삼성과 프랑스 르노 연구진이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2011년부터 5년 동안 약 7억 유로의 개발 비용을 투자해 공동 개발한 모델이다. 플랫폼 개발 초기 단계부터 국내 연구진이 개발에 참여했고, 특히 차량 설계와 세부 디자인은 르노삼성 기흥 연구소에서 작업을 담당했다. SM6의 부품 국산화율은 약 70%이며, 전량 부산 공장에서 생산된다.
SM6는 지난 2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된 사전 계약에서 1만1000대 가량의 계약 건수를 올렸다. 사전 계약 결과 30대, 40대 소비자들이 60% 이상을 차지했고 30~40대 소비자들이 선택한 모델 중 SM6 최상위 모델인 SM6 TCe RE의 비중이 35%에 육박했다. SM6 TCe RE는 최고 출력 190마력의 강력한 성능에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액티브 댐핑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기본 장착한 모델이다.

SM6는 전 모델에 고급 사양인 벨트타입 R-EPS,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LPG 모델 제외) 등을 기본 적용하고, 기가파스칼급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18.5%로 올려 차체의 뒤틀림 강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박동훈 부사장은 “수입차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은 다양해 지고 까다로워 졌는데, 기존 중형차 모델은 시장 변화를 읽지 못 하고 정체돼 있던 것이 사실”이라며 “SM6는 소비자들의 감성적 만족을 위해 설계와 디자인은 물론, 제조 공정 상의 품질에도 큰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러한 우리의 노력에 부흥하는 소비자들에 힘입어 르노삼성은 SM6와 함께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5월까지 3개월 동안 SM6 2만대 판매 달성을 이루고, 올 연말까지는 SM6 5만대를 포함해 총 1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100c@osen.co.kr
[사진] SM6. /르노삼성자동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