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태후' 만난 XIA, 훨훨 난다..이틀째 음원 올킬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4.15 07: 13

 XIA(김준수)가 이틀째 음워차트를 장악했다.
15일 오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XIA(준수)가 부른 KBS 2TV '태양의 후예' OST인 'How Can I Love You'가 실시간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외에도 지니뮤직,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에서 1위에 올랐다.

'How Can I Love You'는 '태양의 후예' OST의 대미를 장식하는 'Part.10'으로 국내 대표 보컬리스트인 XIA가 부른 곡. '태양의 후예'의 음악감독인 '개미'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다.
슬로우 템포의 재즈풍 발라드의 선율과 XIA의 목소리가 만나 아름다운 러브송이 탄생했다. 사랑을 이에게 용기를 갖고 한걸음 더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감미로운 가사 속 드라마의 장면들이 스쳐지나간다.
'태양의 후예' OST 제작사 관계자는 원래 이 곡의 제목이 당초 '겁이 나서 멈춰버린 너에게'라는 가제를 갖고 있었다고 전하며 "드라마에 처음 삽입될 당시만 해도 그대로 발매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노래가 드라마를 통해 공개되고, 해외 팬들의 관심이 급증되면서 너무 긴 한글 제목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있어 영문 제목으로 변경하게 됐다"라며 노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기도 했다. / nyc@osen.co.kr
[사진] KB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