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태후'는 끝나도 음원 1위 여전..XIA 3일째 올킬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4.16 07: 24

 XIA(준수)가 부른 KBS 2TV '태양의 후예' OST가 3일째 1위 올킬 행진 중이다.
16일 오전 7시 기준, XIA(준수)의 'How Can I Love You'는 국내 최대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외에도 주요 음원사이트들은 지니뮤직,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에서도 1위를 차지, 올킬 행진을 이어갔다.

이런 음원 인기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이 노래는 14일 공개 후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캐나다, 프랑스타이완, 터키 등 총 12개국의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미국, 독일, 멕시코, 네덜란드 등 6개국에서도 5위권 안에 들며 XIA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앞서 XIA의 OST는 드라마 중반부 주인공 커플들의 달달한 애정신에 삽입되며 발매 전부터 관심을 모았는데, XIA는 OST 마지막 주자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게 됐다. 드라마는 끝났지만 XIA의 노래는 여운을 남기며 인기를 당분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XIA는 오는 5월 정규 4집 컴백 준비 중이다. / nyc@osen.co.kr
[사진] KBS,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