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게인 SM6.' 르노삼성자동차가 생산 공장이 있는 부산에서 ‘QM6’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SM6의 성공신화를 잇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일, 2016 부산 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신형 SUV ‘QM6’를 소개했다. 그리고 특별히 '프리미엄 SUV'라는 단어도 썼다.
'자동차업계의 트렌드 세터'를 자처하는 르노삼성자동차이기에 ‘QM6’의 등장은 상대를 묘하게 긴장시킨다. 프로모션 키워드로 어떤 단어를 제시할 지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다. '프리미엄 SUV'라는 표현은 기존 르노삼성이 운용하던 QM5에서 출발하면 이해가 쉽다. ‘QM5’ 보다 차체를 키우고 사양을 고급화 했다. SM6를 출시할 때와 마찬가지로 ‘QM6’도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한다.

르노삼성이 말하는 디자인 키워드는 ‘힘있고, 역동적이며, 강인한’ 이다. SUV 다운 강인한 인상을 갖고 있으면서도 감성에 호소하는 요소를 놓치지 않았다고 했다. 감성은 역시 교감이 제일이다. 그래서 QM6의 실내에는 8.7인치 S-Link 디스플레이와 엠비언트 라이트가 달린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차량의 크기만이 선택 기준이었던 지금까지의 국내 SUV 시장에서 QM6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 만족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이 차는 르노삼성차의 기흥 연구소에서 개발을 주도하고 부산공장에서 생산 돼 세계 80개 국에 수출 될 예정이다. 수출명은 '뉴 꼴레오스'이다. 9월 출시 예정이라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100c@osen.co.kr

[사진] 르노삼성차의 새로운 SUV Q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