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빨로맨스', 황정음이라 가능했던 판타지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6.07.15 11: 22

황정음이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에서 깊은 내공을 발휘하며 사랑스러운 심보늬 캐릭터를 완성해냈다.
황정음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15일, "지난 14일 황정음 주연 '운빨로맨스'(극본 최윤교, 연출 김경희)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 가운데, 그 동안 쌓아온 내공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을 설득시킨 것은 물론 상대 배우까지 빛나게 하는 ‘케미퀸’다운 모습과 폭풍 열연으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인 황정음의 활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황정음이 맡은 심보늬는 식물인간이 된 동생을 살리기 위해 미신을 맹신하게 되어, 자신의 액운 때문에 주변인들이 불행해진다고 믿는 인물. 황정음은 미신에 의존하며 살아가는 다소 판타지적인 설정마저도 귀엽고 사랑스럽게 그려냈고, 결국 그녀의 캐릭터 표현력에 설득 당한 시청자들은 황정음과 류준열(제수호 역)의 로맨스와 심보늬의 미신타파를 응원하게 됐다.

또한, 황정음은 상대 배우의 매력까지 증폭시키는 힘을 발휘했다. 황정음은 극 중 류준열 외에도 그의 부모님, 이청아(한설희 역), 이수혁(최건욱 역) 등 모든 등장인물과 이어져 있는 역할로 각 캐릭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연기 호흡을 뽐냈다. 그는 상대 배우가 애드리브를 시도했을 때 이에 걸맞은 리액션으로 뒷받침해주며 더욱 완성도 있는 장면을 만들어내는 등 다시 한 번 ‘믿보황’의 수식어를 입증했다는 평이다.
특히, 황정음은 미신 때문에 억압된 삶을 살아가는 심보늬의 고통과 외로움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며, 미신을 맹신할 수 밖에 없는 극 중 인물의 처절한 심경을 표현해냈다. 대사뿐만 아니라 목소리 톤, 눈빛, 표정 등을 통해 캐릭터의 내면까지 연기한 황정음의 열연은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 trio88@osen.co.kr
[사진] 화이브라더스 c&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