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국내서는 웃었고 해외서는 울었다.
3일 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한 40만 5929대를 판매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6% 증가, 해외 판매는 7.8% 감소한 수치다. 국내 6만3,765대-해외 34만2,164대를 판매했다.

현대차는 3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6% 증가한 총 6만3,765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가 1만3,358대 판매(구형 8대, 하이브리드 238대 포함)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쏘나타가(하이브리드 338대 포함) 7,578대, 아반떼가 7,000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26.0% 증가한 총 3만486대가 팔렸다. 그랜저는 신형 모델이 본격 판매에 돌입한 12월부터 지난 3월까지 4개월 연속으로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한편, 지난 3월 ‘뉴라이즈’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난 쏘나타는 전월 대비 70.7%, 전년 동월 대비 7.4% 증가한 판매고를 올리며 지난해 9월 이후 6개월 만에 아반떼를 제치고 현대자동차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승용 모델로 등극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4,048대, EQ900가 1,394대 판매되는 등 총 5,442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1월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해외판매는 살아나지 못했다. 현대차는 국내공장 수출 9만8,272대, 해외공장 판매 24만3,892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감소한 총 34만2,164대를 판매했다. /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