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마스터.KR', 걸그룹 출신부터 배우지망생까지 '다 모였다'  [종합]
OSEN 유지혜 기자
발행 2017.04.17 15: 22

'아이돌마스터.KR-꿈을드림'이 특이한 이력들을 가진 소녀들이 모두 모여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려 기대감을 자아낸다.
17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는 사전제작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이하 '아이돌마스터.KR')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박찬율 감독, 성훈, '리얼걸 프로젝트(민트, 소리, 수지, 영주, 예은, 유키카, 재인, 지슬, 태리, 하서, 지원)가 참석했다.
‘아이돌마스터.KR’은 일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유명 아이돌 육성게임인 ‘아이돌마스터’시리즈를 원안으로 한 아이돌을 꿈꾸는 연습생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드라마다.

프로듀서 강신혁 역에 성훈, 미스터리한 엔터테인먼트 대표 심민철 역에 박철민, 리얼걸프로젝트 연습생으로는 민트, 소리, 수지, 영주, 예은, 유키카, 재인, 지슬, 태리, 하서가 나선다. 
극중 걸그룹으로 데뷔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11명의 아이돌 연습생들은 드라마를 위해 공개 오디션과 2차에 걸친 합숙 트레이닝, SNS를 활용한 투표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후 약 반년 간 연기를 비롯한 각종 레슨을 받아왔다.
특히 이 11명의 연습생은 독특한 이력을 지니고 있어 눈길을 끈다. 타이니지 출신의 민트, 더씨야 출신 허영주, 디아크 출신 수지는 실제로 걸그룹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이들은 "춤과 노래를 함께 하면서 연기를 할 수 있는, 너무나 소중한 기회를 얻게 돼 좋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이외에도 한국무용을 전공했지만 랩을 하게 된 '반전 매력' 하서, 드라마 오디션 합격 전까지는 철저하게 '일반인'이었다며 지금의 자리가 꿈만 같다고 말하는 예은, 배우 정태우의 친동생 태리 등 다양한 멤버들이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아이돌마스터.KR'에 참여하게 됐다. 
연출을 맡은 박찬율 감독은 '아이돌마스터'의 첫 실사 드라마라는 점에서 부담스럽지 않냐는 질문에 "워낙 유명한 게임이기도 하지 않나. 처음에는 좋았는데 한편으로는 게임으로는 과연 드라마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 실제로 이 친구들을 미팅하고 오디션을 캐릭터를 재창조하는 걸 보고, 이건 틀림없이 대박이 날 것이란 생각을 했다"고 작품에 대한 확신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또한 "게임을 원작으로 했지만 분명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대중적인 면모가 많이 있다. 또한 요즘 다양한 아이돌 예능이 나오고 있는데, 우리는 드라마이기 때문에 또 다른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자아냈다.
성훈은 '정글의 법칙' 촬영을 가는 도중에 비행기를 돌려 11명의 일본 콘서트를 응원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할 정도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다들 드라마가 처음이라 힘든 점이 많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따라와준 것 같아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11명의 아이돌 연습생들을 기특하게 생각했다. 
독특한 이력을 가진 11명의 소녀들이 '꿈의 서바이벌'을 펼치는 '아이돌마스터.KR'가 대중과 어떤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을지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한편 '아이돌마스터.KR'은 오는 28일 SBS funE 채널에서 오후 6시30분 첫 방송되며 이후 오후 11시에 SBS 플러스, 30일 오전 11시 SBS MTV에서 주 1회, 24주간 순차적으로 방송된다. 또한 28일 아마존을 통해 한일 양국 동시 방영을 시작,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서비스된다./ yjh0304@osen.co.kr
[사진] 곽영래 기자 youngra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