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 블랙핑크, 6월 컴백 목표로 준비 중..'YG 열일 칭찬해'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7.05.14 11: 30

걸그룹 블랙핑크가 6월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열 일 모드'는 계속된다.
14일 YG 관계자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오는 6월 컴백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뷔하자마자 괴물신인이란 수식어로 팬덤을 넘어 대중을 사로잡고 이제 가요계 지형도에서 대세 걸그룹이 된 블랙핑크이기에 컴백 소식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하다.
2017년 초부터 악동뮤지션, 위너, 젝스키스, 싸이에 이어 컴백 예고를 한 아이콘까지. 2017년 '열 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YG이기에 블랙핑크의 컴백 역시 하반기 라인업에 자리잡을 것으로 추측돼 왔던 바다. 단 완성도에 따라 컴백 일자에 언제나 변동 가능성이 열려 있는 YG이지만 말이다.

블랙핑크는 2NE1을 잇는 YG의 유일한 걸그룹이자 실력파 멤버들로 구성된 그룹인 만큼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더욱이 6월, 여름 컴백이란 점은 계절감을 입을 블랙핑크의 새로운 모습에 더욱 호기심을 일으키는 부분이기도 하다. 
14일 오전에는 블랙핑크의 SNS를 통해 멤버 로제가 부른 그룹 위너의 '릴리 릴리' 기타버전 커버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지난 13일에는 귀여움, 청순, 시크함 등 다양한 매력을 과시하는 제니의 사진이 게재돼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블랙핑크는 데뷔 몇 달만에 '휘바람', '붐바야', '불장난' 3편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1억뷰를 넘었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 폭발적으로 인기가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블랙핑크가 SNS에 올린 사진과 영상들은 평균 50만 조회수를 넘어선다. 
더불어 멤버 네 명 중 세 명이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 가능해, 앞으로 블랙 핑크의 해외진출과 시장성이 매우 큰 그룹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 nyc@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