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사' 임시완♥임윤아 서로의 정체 알았다‥혼인 막나[종합]
OSEN 조경이 기자
발행 2017.08.07 23: 04

'왕사' 은산(임윤아)과 왕원(임시완)이 서로의 정체를 알게 됐다. 
7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에서 왕린은 은산에게 "혼담을 받지 말라"며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왕린이 왕전(윤종훈)을 찾아갔다. 7년전 판부사댁 부인을 죽인 것을 알고 있다고 분노했다. 이때 송인(오민석)이 등장, 은산이 그 동안 신분을 숨기고 공녀로 차출될 것을 피했다며 이를 고하겠다고 협박했다. 
송인은 왕린에게 "우리가 주군으로 모시고 싶었던 분은 셋째 공자였다"며 "품격 있는 군주의 상을 가지고 계시다"고 말했다. 이어 판부사의 딸, 은산의 짝으로 본래 왕린을 염두해두고 있었다고 귀띔했다. 

원성공주(장영남)는 충렬왕(정보석)을 찾아가 세자빈 간택을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왕전이 은산을 채련회장으로 데리러 가려고 은영백의 집 앞으로 왔다. 마침 왕린이 말을 끌고 도착했고 은산은 왕린의 말을 선택 궁으로 향했다. 왕린은 은산에게 "울고 있을까봐 내내 걱정했다"며 안도의 미소를 지었다.  
왕린과 은산이 채련회장에 도착했다. 왕원이 은산의 손을 낚아챘다. 왕원은 은산이 가리개를 뺀 모습을 보며 "생각했던 것보다 더 곱다"고 말했다. 왕원은 은산에게 "가자~"라고 말했고 은산은 왕원의 손을 잡고 연회장으로 향했다. 은산과 왕원은 함께 춤을 췄고 이 모습을 왕린이 아련하게 지켜봤다.
채련회가 끝나고 왕원은 은산과 왕린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보게 됐다. 찾아다녔다는 왕원에 은산은 마지막 인사를 하고 채련회장을 빠져나갔다.  
왕린은 아버지 왕영(김호진)에게 찾아가서 둘째 왕전이 7년전 판부사댁 마님을 죽인 일당 중 한명이라고 증인들을 데리고 갔다. 그리고 "판부사댁과의 혼담을 막아달라"고 소리쳤다. 하지만 왕전은 혼인날을 앞당겨야 막내의 공녀 차출을 연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왕영은 왕린에게 "행여 네 마음 속에 그 아가씨가 있느냐"며 "너 또한 연정을 품었던 것이냐"고 재차 물었다. 이에 왕린은 "제가 연정을 품을 수 있는 분이 아닙니다"고 말했다. 
 
앞서 은산은 왕린에게 왕원은 혼담과 관련된 일을 몰랐으면 한다고 했다. 이에 왕린은 '내 마음도 한번 짐작해봐요'라며 마음 속에 있던 말을 차마 꺼내지 못했다.     
왕린은 왕원에게 모든 것을 비밀로 하고 판부사댁과의 혼담 문제를 해결하려했지만 왕원이 모든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아직 왕원은 은산이 판부사댁 딸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판부사댁 둘째 왕전과 은산의 혼례날. 은산의 정체를 알게 된 왕원이 판부사댁을 찾아갔다. 은산은 왕원이 "세자저하"로 불리며 등장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왕원은 "뭔가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어서 알아보러 왔다"며 은산에게로 향했다.  
rookero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