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부터 '어벤져스'까지 2017-2018 마블의 황금 라인업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7.09.21 08: 17

 2017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를 시작으로 올가을 개봉을 앞둔 '토르: 라그나로크', 2018년 '블랙팬서', 마블 10년 역사상 최대의 이벤트가 될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그리고 '앤트맨2'까지, 전세계 관객이 사랑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극장가 흥행 돌풍은 계속된다.
가장 먼저 은하계 4차원 마블 히어로들의 모험을 그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가 2017년 상반기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는 유니크한 매력을 지닌 ‘가.오.갤’ 멤버들의 다채로운 팀워크와 유쾌한 유머로 독특한 스타일을 인정 받아왔다.
이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는 우주에서 펼치는 환상적인 모험 뿐만 아니라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동 스토리로 관객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으며 누적 관객 수 273만 명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본격적으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이르는 연결고리를 드러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바 있다.  

여기에 2017년 10월, '토르: 라그나로크'가 앞선 마블 히어로들의 바통을 이어 받아 대한민국 극장가에 흥행 돌풍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토르: 라그나로크'는 온 세상의 멸망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해 마블 최초의 여성 빌런 헬라에 맞선 토르가 헐크와도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치게 되는 2017년 마블의 메인 이벤트 영화.
'토르' 시리즈는 전세계 누적 수익 1조 2천 억에 빛나는 마블을 대표하는 시리즈. 특히 토르는 ‘어벤져스’의 멤버로 활약하며 마블을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로 사랑 받아 왔다. 그랬던 그가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트레이드마크였던 장발과 망치를 모두 잃고 짧은 머리의 검투사로 파격 변신한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세상을 멸망의 위협에 빠뜨린 마블 최초이자 최강의 여성 빌런 헬라와의 피할 수 없는 전쟁, 옛 동료 헐크와 펼치는 예측불허 결투까지 사상 최강의 액션 스펙터클을 선사할 것을 예고한다.  
그리고 2018년은 '아이언맨'(2008)을 통해 화려한 시작을 알렸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 MCU)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는 해가 될 전망이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첫 선을 보인 마블의 또 다른 히어로인 ‘블랙 팬서’ 솔로 무비 '블랙 팬서' 그리고 전세계 관객들에게 마블 역사상 가장 작은 히어로의 매력을 알린 '앤트맨'의 속편 '앤트맨2'가 2018년 출격을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그리고 마침내 MCU 10년 역사상 최고의 메인 이벤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까지 2018년 개봉을 확정해 전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17년을 빛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의 주역들 뿐만 아니라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닥터 스트레인지 등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히어로들이 총출동해 꿈의 영화가 될 것임을 예고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토르: 라그나로크'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이르는 주요 분기점이 되는 영화가 될 것임을 예고해 더욱 기대감을 증폭 시키고 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이어지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신세계를 보여줄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는 10월 25일 개봉한다.  /mk3244@osen.co.kr
[사진] 각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