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슈스케6' 케이트 킴, 오늘 9개월만 컴백..'So Long Baby'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1.31 11: 03

 뮤지션 케이트 킴(Kate Kim)의 5번째 싱글 앨범 ‘So Long, Baby’가 오늘(31일) 정오에 발매된다.
‘슈퍼스타K 6’ 출신 케이트 킴이 지난해 5월 ‘Ode to Daydreams(백일몽)’ 발매 이후 약 9개월 만에 신보 ‘So Long, Baby’로 돌아와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될 ‘So Long, Baby’는 작별인사라는 뜻으로 ‘Farewell’, ‘Good bye’와 의미를 같이한다. ‘So Long, Baby’는 헤어진 후에 상대에게 남는 미련을 떨쳐내고자 하는 여자의 다짐을 표현한 곡으로 몽환적이고 오묘한 신스 사운드의 도입과 케이트 킴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EDM / Dance 장르이며 중독성 있는 코러스가 인상적이다. 특히 제목의 ‘So Long, Baby’가 음계의 ‘Do Re Mi Fa’에 이어져 나오는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이번 앨범은 캐나다 출신 비트메이커(BeatMaker) 캘빈 버우즈(Calvin Bourz)와 공동 작업했으며 한국어, 영어 버전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에서는 케이트 킴, 해외에서는 캘빈 버우즈 이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앨범 발매 후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진행되어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케이트 킴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이미지 변신을 하고자 많이 노력했다.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케이트 킴는 지난 2014년 ‘렛잇고’(Let it go) 커버송 대회에 ‘켈사’로 세계 12위, ‘슈퍼스타K’ 시즌6으로 얼굴을 알린 실력파 뮤지션으로 노래, 악기연주 등 다양한 끼와 다재다능함을 인정받아 왔으며 부드러우면서도 파워가 느껴지는 보컬로 프로듀서팀 2LSON(투엘슨)과 손잡고 데뷔를 알렸다.
한편, 케이트 킴의 싱글 ‘So Long, Baby’는 오늘(3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besodam@osen.co.kr
[사진] 투엘슨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