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전문] B1A4 "오늘 데뷔 7주년, 뜻 깊고 소중한 날..계속 행복하길"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그룹 B1A4가 데뷔 7주년을 맞은 가운데, "뜻 깊고 소중한 날"이라고 직접 소감을 전했다.

B1A4 진영과 산들은 23일 새벽 공식 팬카페를 통해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은 편지를 게재했다. 먼저 진영은 "바나들에게 많은 소식을 전해드리진 못했지만 저는 잘 지내고 있어요. 가끔 운동도 하고 곡도 쓰고 바나 생각도 자주자주 하고 그랬답니다. 늘 기다려왔던 날이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아주 빠르게 찾아왔어요. 7주년이"라고 먼저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실 7분이란 시간도 가만히 초를 세면서 재보면 꽤 긴 시간이에요. 근데 7분도 아닌 7시간도 아닌 7일도 아닌 7년이라니. 제 인생의 4분의 1을 우리 멤버들, 그리고 바나들과 함께 보낸 거에요. 그래서 더욱 더 뜻 깊고 소중한 날이네요"라며 팬들과 함께 맞는 7주년을 축하했다.

그러면서 진영은 "어떻게 보면 제 인생의 중요한 청춘을 바나들과 함께 했다니 뭔가 바나가 저에게 좀 더 특별해지고 소중해지는 것 같아요. 사실 그 무엇보다도 소중하지만 말이죠. 그냥 든든해요. 믿을 수밖에 없어요. 그냥 다 내편 우리 편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저도 사람이기 때문에 가끔 힘들 때도 있고, 생각이 많아질 때가 있어요. 그치만 뭔가 바나들이 곁에 있단 생각을 하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편해져요"라고 각별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산들도 팬들과 함께 7주년을 축하하면서, "매일 매월 매년 우리 바나들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 소중한 추억들 B1A4는 우리는 마음속에 잘 간직하고 있으니까. 행여나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또 산들은 "오늘은 아주 기념적인 날이에요. 처음 시작할 때 아무것도 없던, 아니지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보단 걱정을 먼저 했던 B1A4라는 그룹이 어느덧 7주년을 맞이 했다는 것이, 그리고 그 7주년을 전 세계에 있는 우리 바나들이 함께 한다는 것. 정말 뭉클하고 정말 뜻 깊은 날이 아닐 수 없네요"라면서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B1A4는 2011년 5인조로 데뷔했다. 진영이 앨범 프로듀싱에 나서 이들만의 색깔 있는 음악으로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이게 무슨 일이야', '론리', '솔로데이' 등을 히트시켰다. 진영은 B1A4로 아이돌 프로듀서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바로와 진영은 연기자로, 산들과 신우는 뮤지컬로 진출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B1A4는 7주년을 앞두고 현재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에 대해 논의 중인 상황. 소속사 측은 "1A4가 오늘이 데뷔 7주년으로, 아직 재계약을 하지 않은 상황은 맞다. 멤버들과 6월 말까지 2개월 계약 연장 합의를 했고, 앞으로도 소속사는 멤버들과 재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다음은 진영의 글 전문

우리 바나들 잘 지냈어요? 바나들에게 많은 소식을 전해드리진 못했지만 저는 잘 지내고 있어요. 가끔 운동도 하고 곡도 쓰고 바나 생각도 자주자주 하고 그랬답니다. 늘 기다려왔던 날이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아주 빠르게 찾아왔어요. 7주년이.

데뷔하고 바나들과 처음 만났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정말 신기해요. 사실 7분이란 시간도 가만히 초를 세면서 재보면 꽤 긴 시간이에요. 근데 7분도 아닌 7시간도 아닌 7일도 아닌 7년이라니. 제 인생의 4분의 1을 우리 멤버들, 그리고 바나들과 함께 보낸 거예요. 그래서 더욱 더 뜻 깊고 소중한 날이네요.

어떻게 보면 제 인생의 중요한 청춘을 바나들과 함께 했다니 뭔가 바나가 저에게 좀 더 특별해지고 소중해지는 것 같아요. 사실 그 무엇보다도 소중하지만 말이죠. 그냥 든든해요. 믿을 수밖에 없어요. 그냥 다 내편 우리 편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저도 사람이기 때문에 가끔 힘들 때도 있고, 생각이 많아질 때가 있어요. 그치만 뭔가 바나들이 곁에 있단 생각을 하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편해져요.

늘 제가 목표로 하고 있는 게 있습니다. 행복이에요. 근데 7년 동안의 행복에는 바나들이 들어 있어요. 물론 불행도 있었겠지만 그 불행엔 바나들이 없어요. 그래서 바나는 무조건 저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들이 맞아요.

늘 응원해주고 힘주고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바나들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 겁니다. 꼭! 그리고 우리 계속 행복해요.

다음은 산들의 글 전문

너무 오래 기다렸죠? 2018년 4월 23일 B1A4가 7주년을 맞이했네요. 지금까지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지내오다가 요즘 저는 시간이 멈춘 기분이에요. 우리 바나들도 그런가?

2011년 4월23일 햇살이 촥 내리쬐는 꿈속 같았는데 지금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네요. 지난해 팬미팅이었죠. 올해는 V앱에서 우리 바나들 만날 계획인데 우리 바나들이 아무도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지금 알려주려고요.

매일 매월 매년 우리 바나들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 소중한 추억들 B1A4는 우리는 마음 속에 잘 간직하고 있으니까. 행여나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아주 기념적인 날이에요. 처음 시작할 때 아무것도 없던, 아니지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보단 걱정을 먼저 했던 B1A4라는 그룹이 어느덧 7주년을 맞이했다는 것이, 그리고 그 7주년을 전 세계에 있는 우리 바나들이 함께 한다는 것. 정말 뭉클하고 정말 뜻 깊은 날이 아닐 수 없네요. 정말. 우리는 언제든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노래하고 바나들과 함께하고 싶어요.

너무너무 고맙고 또 미안하고 사랑한다는 얘기가 하고 싶었어요. 우리가 힘들 때 바나가 힘들 때 서로 함께 기댈 수 있는 우리들이 됐으면 좋겠어요. 바나 너무너무 사랑해요. /seon@osen.co.kr

[사진]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