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난 넘치게 받아"...안선영, 출산후 10kg 감량 '리즈시절 몸매' [종합]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8.05.11 16: 25

안선영이 100일 만에 10kg 감량에 성공해 그 과정을 담은 책도 선보였다.
안선영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불혹에 늦깎이 엄마가 된 내가, 애 낳고도 67kg , 굶고 관리하고 나름 방송 복귀해서 헤어메이컵 옷으로 가리고 '다 빠졌다' '회복됐다'하던 때가 60kg, 굳이 몸무게 타령을 하지 않아도, 너무나도 예전 같지 않은 몸매와 바닥을 치는 체력"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살이 빠지는 과정을 SNS에 공개했던 안선영은 "과정이 이슈화되면서 기사가 많이 났을 때 제일 많이 달리는 댓글들이 '돈 있고 시간 있으면 누가 못하냐' '연예인이니까 가능한 거'라는 비아냥거림이었고, 그동안 제안받은 수많은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해 모델이 된 기쁨은 잠시, '돈 벌라고 살 뺐냐' '이럴 줄 알았다'며 팬이었다는 분들의 대놓고 하는 비난도 넘치게 받았다"고 털어놨다.

안선영은 "내가 지금까지 살아남은 이유는 딱 하나인 것 같다. 그것은 바로 #간절함 매일매일을 연예인이기 이전에 간절하게 그저 가족을 위해, 나 자신을 위해, 열심히 살아나가는 한 사람의 여성으로 내 경험과 생각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다"며 책을 낸 이유도 덧붙였다.
한편, 안선영은 지난 2013년 10월 부산에서 일반인 사업가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고, 2016년 6월 첫 아들을 출산했다.
음은 안선영이 남긴 글 전문 
불혹에 늦깍이 엄마가 된 내가, 애낳고도 67kg , 굶고 관리하고 나름 방송복귀해서 헤어메이컵 옷으로 가리고 “다빠졌다” “회복됐다”하던때가 60kg, 굳이 몸무게 타령을 하지 않아도, 너무나도 예전같지 않은 몸매와 바닥을 치는 체력, 너무 쑥쑥 튼튼자라나는 아이의 성장과 비례하게 급진행되는 노화로 , 지치고 무너져 #나자신찾기 #건강한엄마되기 #100일프로젝트 로 스스로 정한 #나는나를이긴다 프로젝트 #안선영100일다이어트 의 결과물이 고스란히 담긴 #하고싶다다이어트 가 제 눈앞에 펼쳐져 있는걸보니 또하나 아이를 낳은듯 감개무량하고 겁도 나고 더 열심히 건강히 살아야할 책임감도 느껴집니다.
 
혼자서 몇달을 , 남들 다 먹고마시는 불금도, 추운날도, 더운날도, 크리스마스날도, 새해도, 내생일도 (헬스) 클럽에서 오롯이 혼자 #나와의데이트 에만 집중했던 #딱100일 . 
그냥 뭐가 되겠다 미리계획하고 살빼고 다이어트 제품 모델이되고자 함도 아니요 (이미 처녀때부터 다이어트나 뷰티제품 모델은 꾸준히 해왔습니다) 책을 내기위함도 아니요, 
#일단뭐가되든해보자 
#내가나를이겨보자 라는 맘이 시작점이었습니다. 
그냥 엄마로 아내로 딸로 며느리로, 점점 나자신을 잃어가고 40대여성으로써 #아줌마 라는 딱지붙임으로 “사회적으로 여성성을 거세당한 듯한” 그 느낌이 너무 싫었습니다. 아무도 시키지 않았고, 어떤 결과가 나올지도 나스스로도 몰랐으며, 그저 내가 나의 한계치를 스스로 넓혀가며 해왔던 #내자신과의싸움 에서 감히 결과를 내가 평가하자면 #나는나를이겼다 라고 할수 있을거 같아요. 
살이 빠져가는 과정이 이슈화되면서 기사가 많이 났을때 젤 많이 달리는 댓글들이 “돈있고 시간있으면 누가 못하냐” “연예인이니까가능한거”라는 비아냥 거림이었고 그동안 제안받은 수많은 제품중 하나를 선택해 모델이 되었던 기쁨은 잠시, “돈벌라고살뺐냐” “이럴줄알았다”며 팬이었다는 분들의 대놓고 하는 비난도 넘치게 받았습니다. 
지난 18년간 단 한주도 쉬지않고 해온 방송도, 라디오도,행사도, 책도, 뭐하나도 그냥 쉽게 유지되거나 내가 잘나거나 스타성이 넘쳐서 인기가 많아서 된건 하나도 없었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남은 이유는 딱 하나인것 같아요. 
그것은 바로. #간절함 
20대엔 고생하며 날키운 홀어머니를 호강시켜드려야겠다는 간절함, 
30대엔 내가 나를 발전시켜서 더 오래 사랑받는 방송인이 되고프다는 간절함 
40대인 지금은 내 아이가 존경할수 있는 건강한 엄마가 되겠다는 간절함 .
매일매일을 연예인이기 이전에 간절하게 그저 가족을 위해 나자신을 위해 열심히 살아나가는 한사람의 여성으로써 저의 경험과 생각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싶습니다. 그래서 짧은 sns로 다 표현할길 없는 제 생각과 제맘을 글로 적어 여러분께 전합니다. 
#하고싶다다이어트 
실은, #간절히하고싶다 #바로어무이이자 #40대여성인 #안선영 #내삶의얘기를./hsjssu@osen.co.kr
[사진] 안선영 인스타그램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