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연애의 참견' 알베르토 몬디, "문화 차이가 연애에 핑계가 되선 안 돼"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일일 프로 참견러 알베르토 몬디가 연애에 대한 공감어린 조언을 했다.

9일 방송된 KBS Joy 로맨스파괴 토크쇼 ‘연애의 참견’ 21회에서는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스페셜 MC로 출연, 국제 연애와 결혼을 겪어본 이로써 자신이 겪은 경험담과 생각을 진솔하게 털어놓은 것.

이 날 고민을 보낸 이는 미국인 남자와 연애 중인 20대 여성으로 그들의 로맨틱한 첫 만남은 보는 이들을 설레게 했다.   

하지만 살아온 나라와 배경이 다른 이들은 이로 인해 점점 부딪히기 시작했다. 아주 사소한 연락 문제에서부터 한국인의 정서로는 이해할 수 없는 전 여친과의 쿨한 관계까지 고민녀를 자주 시험에 들게 만들었기 때문. 

그들의 문제는 그 뿐만이 아니었다. 그녀의 사랑한다는 고백에 남친은 그저 “고마워”라는 말로만 응수, 왠지 모를 싸한 기운이 느껴지게 한 터. 급기야 다른 여자와 데이트 중인 현장을 발각 당하고도 그는 여친에게 “그저 데이트”라며 “만나면서 알아가는 사이”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에 연애 할 때 연락의 빈도수와 여사친 문제에 있어서만큼은 한국과 다른 부분을 명쾌하게 설명하며 납득 시켜줬던 알베르토마저도 “이탈리아 사람 입장에서도 이런 건 이해할 수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이어 “이 커플의 문제는 문화의 차이라기보다는 너무 대화가 없어서다”라는 말로 서로의 다른 점을 극복할 의지가 없어 보였던 이 연애의 핵심을 꼬집었다. 더불어 “국제 커플들은 문화 차이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한다. 그러나 문화 차이가 연애에 핑계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여 시청자들은 물론 프로 참견러들을 감탄케 했다. 

이처럼 알베르토는 첫 출연이라는 것이 무색할 만큼 ‘연애의 참견’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흥미진진함을 한층 더 상승시켰다. 여기에 오직 알베르토만이 해줄 수 있는 리얼한 참견을 통해 프로 참견러로서도 탁월한 자질을 드러내며 프로그램의 격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10분 KBS Joy와 일요일 오후 3시 40분 KBS drama 채널에서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KBS Joy '연애의 참견' 방송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