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미스함무라비' 고아라, 사직서 제출했다..성동일 분노[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가 성동일에게 사표를 제출했다.

9일 오후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극본 문유석, 연출 곽정환)에서 박차오름(고아라 분) 판사의 아픔을 위로하는 임바른(김명수 분) 판사의 모습이 담겼다.

이날 앞서 의대교수 준강간 사건이 세간에 오르내리자, 박 판사는 자신의 판단이 틀렸던 것은 아닌지 되새기며 자신감이 없는 모습을 보였다. 그녀는 앞서 의대교수에게 중형을 내렸던 바.

정보왕(류덕환 분) 판사는 임바른과 박차오름의 사무실로 찾아가 “빨리 TV를 틀어보라”고 재촉했고 세 사람은 준강간 혐의로 구속된 주형민 교수가 구치소에서 자살을 시도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충격 받았다.

박차오름은 그 자리에 주저앉자 “어떡해요. 내가 틀린 거면”이라고 중얼거리며 앞서 한세상 부장 판사가 했던 말들을 다시 한 번 떠올렸다. 바른은 그런 차오름을 위로했다.

여론의 뭇매에 괴로워하는 차오름을 지켜보는 바른과 한세상(성동일 분) 부장판사는 씁쓸한 마음에 착잡한 표정을 지었다. 한 판사는 술에 취해 “못난 부장판사를 두게 해 미안하다”고 홀로 사과의 메시지를 전했다.

때마침 성공충(차순배 분) 재판부에서 이 사건의 항소심을 맡게 됐다. 이에 또 다시 등장한 법원 앞 시위대. 차오름은 이날 “너가 판사냐? 어린 X이 무슨 판사냐” “집에 가서 밥이나 하라” “박판사 물러가라”는 둥 법원 앞에 시위를 나온 많은 시민들에게 각종 욕설을 들었다.

오름은 “최선을 다했지만 부족했다면 어떻게 책임져야 할지, 그 전에 정말 최선을 다한 것은 맞는 건지, 한 점의 치우침도 없었던 건지, 신이 아니라서 제 자신이 무섭다”라고 두려운 마음을 밝혔다.

이에 바른은 “누구보다 제가 박 판사를 잘 안다. 내 의견도 ‘유죄’였다. 내가 재수는 없지만 실력은 괜찮은 판사”라고 그녀의 판단이 옳았다고 힘을 실었다.

바른은 NJ그룹 후계자 민용준(이태성 분)을 찾아가 무릎을 꿇고 사과했지만 이내 “언젠가 법 앞에 무릎을 꿇리고 말겠다”며 “처음이 힘들지 익숙해지면 편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임바른은 눈물을 흘리는 차오름에게 “미안하다. 뭐든 어떻게든 해주고 싶은데”라고 위로했는데, 그녀가 그의 어깨에 기대어 울면서 아무 말도 잇지 못했다. 차오름은 한 부장판사의 방에 찾아가 모든 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면서 사직서를 제출했다.

한편 아내가 남편을 살해한 사건에 대해서는 국민참여재판이 결정됐다./ purplish@osen.co.kr

[사진] ‘미스 함무라비’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