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2018 AAA] 방탄소년단X이병헌, AAA 영예의 대상…방탄 5관왕[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정지원 기자] '2018 AAA' 방탄소년단과 이병헌이 AAA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한류의 중심에 선 방탄소년단,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흠결없는 연기를 펼친 이병헌의 수상엔 이견의 여지 없었다. 

28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2018, 이하 AAA)가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 가수부문 대상은 방탄소년단, 배우부문 대상은 이병헌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정말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올해를 보내면서 많은 일이 있었다. 아미, 멤버와 함께 하는 시간이 소중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남은 올해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진은 "여러분 덕에 대상을 받게 됐다. 이건 아미가 준 아미의 상이라 생각한다. 우리는 아미를 사랑할테니 아미도 우릴 지켜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각 부문 대상은 물론 한류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관광공사 감사패를 품에 안았고, AAA 페뷸러스 상도 함께 수상했다. 

베스트 아티스트상에는 워너원, 트와이스, 세븐틴, 하정우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워너원은 "값진 상 주셔서 감사하다. 하루하루 아쉬운 시간이 지나가고 있는데, 이 길 걸어준 팬들에게 감사하고 사랑한다는 말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트와이스는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트와이스가 웃음과 에너지로 다가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세븐틴은 "큰 무대에서 멋진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 앞으로 더 좋은 아티스트의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정우는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재밌는 영화로 보답하겠다. 좋은 연말 되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아티스트상에는 지코,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몬스타엑스,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방탄소년단, 이성경, 주지훈, 이병헌, 하정우, 유연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베스트 파퓰러 상에는 갓세븐, 류준열, 이승기가 트로피를 품에 안았고, 베스트 뮤지션 상에는 지코, 아이콘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소속사와 계약만료 후 홀로서기에 나선 지코는 수상소감에서 "5년간 모든 활동을 지원해줬던 회사 식구 분들께 영광을 돌린다. 앞으로도 하는 일에 행운이 따르길 바란다. 블락비 태일이 솔로 콘서트를 한다. 많이 보러 와달라"고 블락비와의 의리를 지켰다.

베스트 액터상은 주지훈, 유연석, 이지은이 수상했다. 주지훈은 "한국영화를 사랑해주신 덕분에 팬들을 만나게 됐다. 영광스러운 상 감사히 잘 받겠다"고 말했고, 이지은은 "'나의 아저씨' 팀 따뜻한 선후배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유연석은 "올 한 해 '미스터션샤인'이 많은 사랑을 받아 상도 받을 수 있었다. 모든 스태프, 배우들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신인상 가수부문에는 아이즈원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더보이즈가, 배우부문에는 김다미 장기용이 수상하며 올 한 해 가장 빛난 신인임을 입증했다. 

베스트 프로듀서에는 빅히트 소속 프로듀서 피독이, 베스트 크리에이터에는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를 제작한 원동연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피독은 "방탄소년단, 방시혁에게 감사하다. 더 좋은 음악과 음반 만들겠다"고 밝혔고, 원동연은 "'신과함께1' '신과함께2'는 잊어달라. '신과함께3', '신과함께4', 드라마 '신과함께'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가수 출신 배우들의 활약도 돋보였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는 AAA 라이징상을, 영화 '안시성' 김설현은 AAA 뉴웨이브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 엑소 세훈, 이지은(아이유)는 가수 배우 부문 스타페이 인기상을 휩쓸었다. 배수지는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을, 임윤아는 아시아 트렌드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래는 2018 AAA 수상자/작 명단이다. 

◆AAA 포커스: 디크런치, W24, 김용지, 진주형
◆AAA 라이징: 프로미스나인, SF9, 차은우, 정인선
◆AAA 뉴웨이브: KARD, 우주소녀, 구구단, 김설현
◆AAA 페이버릿: 청하, 성훈
◆한국관광공사 감사패: 이병헌, 방탄소년단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 세븐
◆AAA 스타페이 인기상: 방탄소년단, 세훈, 이지은(아이유)
◆AAA 베스트 퍼포먼스 디렉터: 손성득
◆AAA 베스트 프로듀서: 피독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 원동연
◆AAA 초이스: 스누퍼, 류이호, 곽시양, 진영
◆AAA 아시아 핫티스트: 워너원, 이지은(아이유)
◆AAA 에코크리에이터: 박해진
◆AAA 페뷸러스: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이병헌, 하정우
◆AAA 올해의 아티스트: 지코,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몬스타엑스, 마마무, 갓세븐, 뉴이스트W, 선미, 방탄소년단, 이성경, 주지훈, 이병헌, 하정우, 유연석
◆AAA 신인상: 아이즈원,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김다미, 장기용
◆AAA 베스트 아이콘: 몬스타엑스, 모모랜드, 최태준, 김명수(인피니트 엘)
◆AAA 아시아 브릴리언트: 최민호(샤이니 민호), 이다희, AOA
◆AAA 아시아 트렌드: 정해인, 윤아(소녀시대)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 배수지
◆AAA 베스트 뮤직: 뉴이스트W, 마마무, 선미
◆AAA 베스트 이모티브: 정해인, 이준호, 이성경
◆AAA 베스트 파퓰러: 갓세븐, 류준열, 이승기
◆AAA 베스트 뮤지션: 지코, 아이콘
◆AAA 베스트 액터: 주지훈, 유연석, 이지은(아이유)
◆AAA 베스트 아티스트: 트와이스, 워너원, 세븐틴, 하정우
◆AAA 대상: 방탄소년단, 이병헌
/jeewonjeong@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