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골목식당' 회기동 벽화골목, 솔루션 최종점검 '大성공' (ft.차은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수형 기자] 회기동 벽화골목 솔루션이 성공적으로 최종점검을 완료했다.

20일 방송된 SBS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 회기동 벽화 골목 편 최종점검이 그려졌다. 

이날 컵밥집 사장을 따로 불렀다. 사장은 과연 손님들이 방송 후에도 컵밥을 찾아줄까 걱정하며 맛집으로 비상하기 위한 컵밥 메뉴에 대한 고민을 전했다. 

백종원이 주방을 찾아갔다. 직접 앞치마를 둘러, 후라이팬을 잡았다. 제육과 양배추 볶음을 섞어 식감도 더 업그레이드 된 깊은 맛의 컵밥을 완성했다. 가지가 들어간 컵밥에도 불맛까지 느껴진 컵밥을 완성했다.  컵밥집 사장은 "역시 백대표님"이라며 맛있다고 감탄했다. 제육빼고 간 고기가 들어간 양배추와 가지볶음도 완성, 사장은 "컵밥인데 비싼음식 먹는 느낌"이라며 만족했다. 

백종원은 "기존의 메뉴에서 경쟁력을 키워라"면서 이를 이용해 초절정 저렴컵밥도 만들 수 있다고 했다.
양배추 볶음 들어간 초저렴 중화컵밥도 제안했다. 돈에 여유가 많지 않은 대학생들이 타깃이기 때문이었다.
백종원은 "대학생들이 여유없을 때 의자가 될 수 있는 곳이 되어야한다"고 조언했다. 

닭요릿집은 리뉴얼 오픈 디데이 날이 왔다. 백종원은 닭요릿집부터 찾았다. 주방 문제가 있던 닭요릿집이 오랜기간 동네 터줏대감으로 자리를 지켰으나, 결국 이전을 결정했다고 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으나 구조상 문제 때문에 아쉽게 자리 이동을 결정했다고. 백종원은 "주방만큼은 새롭게 리뉴얼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100년 가게 없다, 잘되고 있는 가게들이 오래 길 수 있게 힘이 되고 싶은 마음"이라며 100년 맛집을 보고 싶은 마음이라 전했다. 

이어 백종원은 고깃집을 향했다. 직접 발로 뛰어 업그레이드 시킨 갈비탕과 더불어, 조녁고기 메뉴까지 맛과 가성비를 다 잡은 메뉴들이 확정됐다. 또한 갈비탕 육술 만든, 고기 기름을 잡아줄 얼큰한 김치우동과 가격도 저렴했다. 이를 시식한 백종원은 "누구한테 배우셨냐"면서 "약간 들킨 느낌, 우동집 차려야겠다"며 맛있다고 감탄했다. 백종원은 "김치죽을 좋아한다, 그래서 비법을 가르쳐주려했는데 김치죽과 비슷한 맛이다, 청출어람"이라면서 시원하고 개운한 입맛을 저격했다고 했다. 

다음은 피자집을 찾았다. 피자집 유일한 과제인 최종 메뉴를 결정하기로 했다. 10가지 피자 중 최종 메뉴를 결정하기로 했다. 드디어 맛 검증을 시작했다. 피자소개를 듣고 차은우는 "가격보다 맛이 더 중요하다"면서 신메뉴를 시식했다. 먼저 좋아한다는 로제소스 들어간 피자부터 맛 봤다. 차은우는 피자CF처럼 또 피자를 시식, 게살크림 피자를맛 봤다. 이어 "건강한 맛"이라며 "담백하다, 게살크림을 좋아한다, 크리미하고 느끼히지 않다"면서 조금 더 크리미한 소스를 첨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다음은 신메뉴가 아닌 기존메뉴 6종에서 빼고 넣을 메뉴를 골라보기로 했다. 매콤한 소시지피자부터 시식, 이어 "페포로니보다 낫다"고 하면서 바로 비교를 위해 페퍼로니를 시식했다. 차은우는 "소시지 피자는 색깔이 있고 페퍼로니는 대중적이다"고 했다. 페퍼로니가 2천9백원의 시그니처 메뉴이기에 고민했다. 
차은우는 "대학가다 보니 가격적인 것도 무시할 수 없어 페퍼로니를 선택하겠다"고 했고, 사장도 "기본적으로 가져가야한다고 생각했다"고 동의 그러면서 10개 중 5개 메뉴를 선정했다. 백종원은 "평가 잘한다, 내가 할말이 없다"며 차은우의 평가에 감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백종원의 골목식당'방송화면 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