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이닿다' 유인나♥이동욱, 재회→다시 열린 '일편단심' 게이트 [Oh!쎈 리뷰]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9.03.22 07: 47

'진심이 닿다'에서 이동욱과 유인나가 딥키스로 재회를 알렸다. 다시 열린 일편단심이 더 진한 설렘을 예고했다. 
21일 방송된 tvN 수목 드라마 '진심이 닿다(극본 이명숙, 최보림)'에서 정록(이동욱 분)과 진심(유인나 분)이 다시 서로의 마음을 재회하며 재회했다. 
정록은 사무실에 돌아와 사건들을 정리, 이후 준규 사무실을 찾았다. 사직서를 건네기 위해서였다. 정록은 "박수만 사건을 맡은 후 로펌에 큰 피해를 끼쳤다"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그만두겠다고 했다.  준규는 "일 벌려놓고 도망치려는 거냐"며 사납게 나왔다. 그만두는 것이 최선의 선택은 아니라고 했다. 정록은 "맡은 사건은 마무리하겠다"며 뜻을 굽히지 않았다. 

정록은 사무실로 돌아와 진심(유인나 분)이 적어놓은 메모들을 확인했다. '내 소원은 변호사님이 흔들리지 않는 것'이란 메모였다. 정록은 약속을 못 지킨 것 같아 심란한 모습을 보였다. 
진심은 정록의 안부가 궁금했다. 그리곤 누군가의 연락처를 찾았다. 진심은 세원에게 연락했고, 정록의 안부를 물으려 했다. 하지만 자신의 속이 보일 것 같다며 포기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묻지 못하겠다며 고민했다. 
준규는 조심스럽게 다시 얘기를 꺼냈고,  정록은 "내 인생에서 가장 후회하는는 일"이라며 5년 전 얘기를 꺼냈다. 5년 전 정록을 말리지 못한 것이라고. 정록은 "네가 얼마나 무너지는지 내 두 눈으로 봤다"면서 "내 일에서 가장 잘한 일은 5년 전 널 구명한 것"이라 말했다. 준규는 "그렇게 어려운 일을 같이 해나가면서 서로 의지하는 사이가 됐다, 넌 나에게 그런 의미였다"면서 사진서를 쓰고 나가면 인생의 남는 것이 없을 거라 말했다. 준규는 다시 한 번 "같이 걷자"라면서 "너 이대로 무너지는 꼴 못 본다, 아무리 힘들어도 우리 같이 헤쳐나가자"며 정록의 손을 잡았다. 정록은 감동, 말 없이 준규와 술잔을 기울이며 다시 관계를 회복했다. 
정록은 시내에 크게 뜬 진심의 광고 전광판을 보며 "이제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 읊조렸다. 
진심은 촬영하면서도 정록과의 추억을 떠올렸다. 자신의 목에 스카프를 둘러주며 "잘했다"고 응원해주던 정록이었다. 진심은 "변호사님 생각난다"면서 정록과 함께 걸었던 길에서 그리움에 빠졌다. 이때, 우연히 세원과 마주쳤다. 진심은 "연락하고 싶었다"면서 스토킹 사건을 마무리해줘서 고맙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록의 안부를 물었다. 세원은 정록이 사건 후 상황이 많이 안 좋다고 했고, 진심은 걱정하기 시작했다. 
정록은 비서실로 돌아와 옆에서 살뜰하게 비서일을 챙겨줬던 진심을 떠올렸다. 이때, 준규가 새로 뽑은 남자 비서를 소개했다. 새 비서는 열정적이었다. 그리곤 서랍 속에서 진심의 펜을 발견했다. 
진심은 대기실에서도 정록을 떠올리며 대사도 제대로 외우지 못했다. 이 때, 새 비서가 진심에게 전화를 걸었고, 이내 자신이 전담 비서가 됐다고 소개하면서 놓고 간 볼펜에 대해 얘기를 꺼냈다. 진심은 이를 핑계로 사무실을 찾았고, 정록과 재회하게 됐다. 
두 사람은 서로 마주보며 눈시울을 붉혔다. 진심은 정록에게 볼펜을 핑계로 인사하러 왔다고 했고,  진심은 아무렇지 않게 말을 걸었다. 자신이 놓고간 자료를 언급하며 "보상해라"면서 보상차원으로 밥을 사라고 했다. 그러면서 "아니면 제가 사겠다"고 했고, 정록은 대답하지 않았다. 진심은 "제가 밥 사겠다"고 했고, 정록은 "우리 헤어진 거 잊었냐"고 물었다. 진심은 "어떻게 잊겠냐, 안다"면서 "근데 변호사님이 걱정된다"며 기사보고 마음이 아팠다고 했다. 
진심은 "내가 힘들 땐 변호사님이 늘 옆에 있어줬었는데, 난 그럴 수가 없다"면서 "이젠 그런 사이가 아니니까"라며 눈물을 삼켰다. 진심은 "곤란해할 거 걱정하면서도 왔다"면서 "같이 밥 먹고 싶어서"라며 정록이 끼니를 챙기지 못할 까 걱정했다. 정록은 "그런 걱정 안해도 된다, 우린 이제 그럴 사이가 아니다"면서 자신의 걱정보다 맡은 일을 더 잘 해내라고 했다. 정록은 "여기서 일들은 최대한 빨리 잊어라"며 냉정하게 말하고 돌아섰다. 진심은 그런 정록의 뒷모습을 한 없이 바라봤다. 이어 자신의 메모지도 모두 에어있는 책상을 보곤 상처를 받았다. 
집으로 돌아와 진심은 정록이 자신을 보던 따뜻한 눈빛도 없으며 자신과 썼던 메모지도 모두 버렸다는 생각에 "이제 정말 마음 정리가 된 것 같다"며 실의에 빠졌다. 정록에게서 자신의 흔적이 사라졌다는 사실에 더욱 슬퍼했다. 
정록의 일은 더욱 안 좋아졌고, 기사까지 났다. 진심도 확인하게 됐다. 진심이 한 숨을 푹푹 쉬자, 매니저 혁준(오의식 분)은 사실 자신이 정록을 찾아갔다고 고백했다. 진심이 싫어서 헤어진 것이 아니라.고 진심의 앞날을 위해 이별을 택한 것이라 말했고, 진심은 몰랐던 사실에 화들짝 놀랐다. 진심은 집으로 돌아와, 눈물을 훔쳤다. 정록이 말했던 아픈 말들이 모두 거짓말임을 알았기 때문이다. 진심은 "그게 아니였어"라며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싫어졌다는 것임을 알아채곤 묘한 미소를 지었다. 
다음날 진심은 정록을 찾아오며 도시락 조공을 시작했다. 정록은 당황, 진심은 매일 찾아왔다. 아침이고 저녁이고 가리지 않았다. 정록은 진심을 따로 불러내며 파파라치를 걱정했다. 진심은 "잊기 싫다,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안 잊을 것"이라면서 "그리워할 거고 걱정되면 찾아오고 보고 싶으면 보러올 거다"며 자신의 진심을 전했다. 정록은 그런 진심의 말에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다. 
무엇보다 정록은 자신이 맡은 사건의 진범이 밝혔고, 준규는 덩달아 기뻐했다. 정록은 무사히 수사를 마친 후, 다시 진심의 빈자리를 바라봤다. 함께 했던 추억을 떠올렸고, 마침 진심에게서 연락이 왔다. 진심이 먼저 데이트를 신청, 정록이 찾아왔다. 진심은 기뻐했고, 정록은 진심에게 "왜 그러는 거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우리 이제 이러면 안 된다"고 했다.
진심은 "모르겠다, 우리가 왜 그래야하냐"면서 "다 들었다, 날 왜 떠나게 된 건지"라며 입을 열었다. 진심은 "여러가지 힘든 일 있었지만 변호사님과 함께라 이겨냈고 강해졌다"면서 "스캔들 때문에 기회를 놓치는 것보다 변호사님이 내 곁에서 사라지는게 더 두렵다"고 말했다. 진심은 "정말로 날 위한다면 내 옆에 있어달라, 다시 시작해요 우리"라고 눈물, 정록은 아무 대답하지 못했다. 진심은 "이대로 놓으면 영영 못 볼 것"이라 눈물, 정록은 진심에게 "사랑합니다"라며 재회의 키스를 했다. 예고편에서 정록은 "오진심씨 지키기 위해 뭐든 하겠다"며 진심을 향한 흔들리지 않는 일편단심 사랑을 보여 설렘을 폭발하게 했다.  
한편 '진심이 닿다'는 어느 날, 드라마처럼 로펌에 뚝 떨어진 대한민국 대표 배우 오윤서가 완벽주의 변호사 권정록을 만나 시작되는 우주여신 위장취업 로맨스 드라마다. 
/ssu0818@osen.co.kr
[사진] '진심이 닿다'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