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터쇼]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내년 양산 예정인 CUV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9.04.01 09: 52

르노삼성자동차가 프랑스 감성이 잔뜩 묻어나는 XM3 인스파이어(INSPIRE) 쇼카를 2019 서울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 서울모터쇼 1전시관에 마련 된 르노삼성 전시관에는 벌써부터 관람객들의 감탄사가 쏟아지고 있다. "독특하게 예쁘다"는 반응들이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이번 ‘2019 서울모터쇼’에서 ‘XM3 인스파이어(INSPIRE)’ 쇼카(Show car)와 더불어 르노 마스터 버스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국내에 출시 된 마스터 모델 보다 훨씬 큰 미니버스 모델이다. 
르노삼성 브랜드관의 중앙에 자리잡은 XM3 인스파이어(INSPIRE) 쇼카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중장기 비전을 보여주는 쇼카다.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보디라인과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디자인 컨셉트를 선명하게 담아낸 전후방 LED 램프 등으로 특유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미래지향적 스타일의 크로스오버 SUV로,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차체에는 한국적인 취향의 디테일과 독창성이 가득하다.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출범 이후 지금까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온 르노삼성자동차가 공개한 또 하나의 특별함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2020년 1분기에 ‘XM3 인스파이어 쇼카’의 양산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인 XM3 인스파이어 양산모델은 르노삼성자동차가 사상 최초로 선보일 크로스오버 SUV가 된다.
르노 브랜드관에서는 올해 국내 출시 예정인 르노 마스터 버스(Master Bus) 모델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마스터 버스(master bus)는 르노그룹의 120년 상용/승합차 역사와 노하우가 녹아있는 모델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국내 출시 된 르노 마스터 밴에 적용된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도 갖추고 있다.
특히 전 좌석에 접이식 좌석이 아닌 넓고 편안한 고정식 좌석을 기본 제공한다. 또한 전 좌석에 3점식 안전벨트를 적용하여 사고 시 모든 승객에게 한층 수준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15인승 모델은 편안한 좌석에 한층 더 넓은 무릎 공간을 확보하여 많은 승객들이 탑승하고 장거리 이동을 하여도 안락함을 보장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 모델 외에 마스터 버스 13인승 모델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에는 고정형 좌석을 갖춘 13인승 승합차는 경쟁 모델이 없다. 13인승 모델은 실제 성인 13명이 탑승해도 여유로운 좌석에 별도의 화물 공간이 있어 중장거리 이동 시의 승객과 수화물 운송이 용이하다.
마스터 버스는 르노그룹의 최신 엔진기술이 적용된 2.3L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 됐다. 동종 모델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최신의 트윈터보 디젤 엔진은 중저속 구간에서 뛰어난 토크를 제공하며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으로 중장거리 이동에 용이하다. 
무엇보다 마스터 버스는 전륜 구동 방식으로 사계절 언제라도 안전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또한,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Extended Grip Control)' 기능과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그리고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와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기능까지 기본 탑재돼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스터 차량에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 조건을 제공,  엔진과 동력부품은 물론이고, 차체 및 일반 부품까지 모두 3년, 10만 km를 보증한다. 또한 르노 마스터 버스의 차량 판매와 서비스는 상용차만을 위한 전문 교육을 받은 판매 지점과 AS 센터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층 정확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9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르노 마스터 버스는 오는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르노 브랜드관에서는 특별전시 모델로 르노의 자율주행 상용차인 ‘이지 프로(EZ-PRO)’와 르노 최초의 전륜구동 상용밴 에스타페트(Estafette)도 전시 돼 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