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임재형 인턴기자]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의 지식재산권(IP) 투자가 큰 성공을 거뒀다. 가상 걸그룹 ‘K/DA’의 높은 인기가 유지되며 K/DA IP의 추가 활용 가능성이 높아졌다.
30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챔피언으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의 데뷔곡 ‘POP/STARS’가 발표 5개월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다. K/DA와 POP/STARS는 지난 2018년 11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무대에서 최초로 공개돼 관심을 받았다. 당시 롤드컵 오프닝엔 메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 등 유명 아티스트와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이 등장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POP/STARS 음원과 영상은 일반 대중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유튜브(YouTube)의 음악 차트 통계에서 POP/STARS는 2018년 11월 둘째주 한국 인기 뮤직 비디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POP/STARS는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한달만에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했는데, 이는 ‘GENTLEMAN’ ‘IDOL’ ‘FAKE LOVE’ ‘뚜두뚜두(DDU-DU DDU-DU)’ ‘DNA’ 이후 6번째다.

음원 기준으로 POP/STARS는 미국 아이튠즈 K-pop차트 1위, Pop 차트 4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K/DA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피규어, 티셔츠, 모자, 마스크, 노트, 마우스패드 등 K/DA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노트, 마우스패드, 아리 피규어는 롤드컵 결승전 현장에서 모두 품절되기도 했다.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홍보총괄은 “이전부터 다양한 테마의 LOL 상품을 판매해 왔는데, 그 중 K/DA 관련 상품의 역대 판매량이 가장 높다”며 “유저들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음원을 감상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주는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하반기 중 다양한 신상품을 준비해 출시할 예정이다”고 계획을 알렸다. /lisco@osen.co.kr
[사진] 가상 걸그룹 K/DA /라이엇 게임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