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 '렉스턴 스포츠 칸'의 쌍끌이 신차효과. 쌍용자동차가 내놓는 신차마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실적이 급상승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예병태)는 지난 3월 내수 1만 984대, 수출 2,606대(CKD 포함)를 포함해 총 1만 3,590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발표했다.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신차출시 영향으로 내수판매가 1만대를 돌파하는 등 판매물량 상승세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19.5%, 큰 폭으로 성장한 실적이다.
특히 내수 판매는 렉스턴 스포츠 및 코란도 등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지난 2015년 12월(1만 1,351대) 이후 39개월 만에 월간 최대 실적을 보이며 전년 동월 대비 18.8% 증가했다.

수출 역시 렉스턴 스포츠 칸이 본격적으로 선적되면서 전년 동월 대비 22.6% 증가하는 등 신규 라인업 투입 영향으로 회복세를 나타냈다.
1분기 판매는 내수가 지난 2003년 1분기(3만 9,084대) 이후 16년 만에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했다.
특히 1분기에만 경쟁력 있는 신차 2차종이 출시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내수는 14%, 수출은 12.4%의 증가세를 나타내며 순조로운 판매성장세를 기록했다.

오픈형 SUV인 렉스턴 스포츠 칸은 지난 1월 출시 이후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하며 정통 픽업트럭 시장을 새롭게 창출하고 있다.
또한, 3월 초 출시한 코란도 역시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과 상품경쟁력으로 향후 준 중형 SUV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쌍용자동차는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와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9년 연속 내수판매 성장세를 이뤘고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15년 만에 업계 3위로 올라선 바 있다.
쌍용자동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연이은 신차 출시를 통해 지난 1분기 내수에서 16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글로벌 SUV시장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새로워진 라인업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더욱 늘려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 쌍용차 코란도(위)와 렉스턴 스포츠 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