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임재형 인턴기자] 넥슨의 모바일 MMORPG ‘액스(AxE)’의 공성전 업데이트 광고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인간 성기사’로 유명한 시영준 성우가 깜짝 등장한 이번 광고는 SNS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일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액스’의 공성전 업데이트 광고가 공개 4일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성을 차지하는 공성전의 특성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신혼집을 구하는 신혼부부가 부동산을 찾는 설정으로 시작해 점차 ‘액스’ 스토리로 바뀌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광고엔 시영준 성우가 깜짝 등장한다. 지난 2000년 데뷔한 시영준 성우는 온게임넷 와우 투기장 토너먼트에서 굵은 목소리로 ‘인간 성기사’를 소개해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기를 누렸다. 광고에서 시영준 성우는 황당한 유머코드와 연출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액스’ 공성전 광고의 SNS 좋아요 수는 1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넥슨은 지난 2018년 9월 공개한 ‘액스’ 론칭 1주년 광고가 ‘2018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는 등 ‘액스’의 광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한편, 지난 3월 업데이트된 공성전은 길드원과 함께 ‘라이칸 요새’ ‘드워프 방벽’ ‘드래곤 장성’ 등 3개의 성 중 하나를 점령하는 길드 콘텐츠다. 매주 일요일 한번 열리는 공성전은 ‘액스’ 세계관과 결합한 수성, 공성 전투를 즐길 수 있게 제작됐다. /lisco@osen.co.kr
[사진] 2017년 진행한 '액스'의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