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우효, 오늘 정규 2집 '성난 도시로부터 멀리' 발표…"3년6개월만 신보" [공식입장]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소담 기자] 싱어송라이터 우효(OOHYO)가 오늘, 두 번째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우효의 소속사 문화인 측은 “가수 우효가 금일(8일) 오후 6시, 정규 2집앨범 '성난 도시로부터 멀리'의 음원을 발표한다”고 오전 밝혔다. 우효의 이번 신보는 멜론을 비롯한 국내 음악사이트와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중국 QQ뮤직 등 다수의 글로벌 음악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특히 우효의 이번 신보는 지난 2015년 10월 발표된 첫 정규앨범 '어드벤처' 이후 약 3년 6개월 만에 발매되는 정규앨범이라는 점에서 긴 시간 기다려온 팬들에게 더욱 반가움을 전할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우효는 2014년, 첫 앨범 '소녀감성'을 발표한 직후부터 음악계의 뜨거운 주목을 한 몸에 받아 온 신스팝 인디 뮤지션이다. ‘가수들의 가수’로 불릴 정도로 그 동안 수 많은 아티스트들이 우효의 팬임을 자청해 오면서 더욱 입소문을 타왔다. ‘청춘’, ‘민들레’, ‘꿀차’, ‘페이퍼 컷’ 등 독특한 음악세계를 담은 작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이끌기도 했다.

우효 정규 2집 '성난 도시로부터 멀리'는 숨 가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도시’라는 굴레를 벗어나 평안을 얻고자 하는 스토리를 관통하는 앨범이다. 독특한 느낌의 앨범 명처럼 이전 발매된 우효의 앨범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한층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장르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지난 2016년 그래미어워드 후보에 오르기도 한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스타로(starRo)와 프랑스 인디밴드 코랄핑크(Coral Pink), 일본 DJ신이 주목한 초코홀릭(Chocoholic) 등 화려한 아티스트 군단이 각 트랙 편곡에 참여해 눈길을 모은다. 서울, 도쿄, 파리, LA 등 다양한 도시의 아티스트들과 글로벌 협업을 함께하며 더욱 탄탄한 완성도로 다져진 우효의 이번 앨범은 일찍부터 국내외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 곡에는 ‘테니스’와 ‘토끼탈’, 총 2개 트랙을 함께 선보인다.

더블 타이틀 곡 중 첫 번째인 신곡 ‘테니스’는 일렉트로닉 사운드 기반의 곡으로,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흐릿해진 옛 꿈과 활동적이던 과거의 순간들을 함께 떠올리게 하는 곡이다. 이어 ‘토끼탈’은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한 자신의 모습 속에 ‘나’를 사랑해주는 존재들과 함께 하는 삶에 대한 감사를 담고 있는 곡으로 우효 특유의 담담하고 신비로운 음색이 절묘한 조화를 이룰 예정이다.

이 밖에도 라틴아메리칸 음악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한 ‘브레이브(BRAVE)’와 ‘울고있을레게’, 스스로 마음의 여유를 찾게 하는 트랙 ‘수영’, 삶의 의미에 대한 고민을 담은 ‘나이브(NAIVE)’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총 12개 트랙들이 이번 정규앨범을 가득 채워 기대를 모은다.

이번 신보 발매와 관련해 우효는 “‘도시 생활’에 대한 저의 관찰을 담은 앨범이다. 가사에 더욱 집중해 들어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작업의도를 밝혔다. 이어 "지금의 '현대'를 꿋꿋하게 살아가는 모든 분들과 함께 이 앨범을 나누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우효의 정규앨범 '성난 도시로부터 멀리'는 8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발매를 시작으로 18일부터 음반발매에 나선다. / besodam@osen.co.kr

[사진] 문화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