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노드브릭과 MOU 체결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19.04.09 16: 22

[OSEN=임재형 인턴기자] 위메이드트리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플랫폼 확대를 위해 팔을 걷었다.
9일 위메이드트리는 게임 전문 개발사 노드브릭과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의 계열회사인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 개발을 위해 2018년 1월에 설립됐다.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도넛트리’는 TPS(초당 거래량)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위메이드트리는 인게임 콘텐츠와 블록체인 시스템을 결합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작 중이다.

신생 개발사 노드브릭은 다수의 게임사와 제휴하며 ‘트레인시티 for 크립토’ ‘수집형 액션 RPG’ ‘카드배틀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노드브릭은 기존 크립토 경제(블록체인, 암호화폐 기반) 시스템 위에 게임성을 추가한 새로운 형태의 타이틀을 올 여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 ‘서비스 등 기술 협력 강화’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긴밀한 협업 관계 유지’ 등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와 파트너십을 확대할 것이다”며 “노드브릭이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을 기대하고 있다. 향후 위메이드트리의 ‘도넛트리’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사진] 위메이드 전경.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