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뮤직뱅크' 첫 1위 '4관왕'.."팬들의 넘치는 사랑 덕분" 울먹[종합]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9.04.12 18: 28

아이즈원이 ‘뮤직뱅크’ 첫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4관왕을 거머쥐었다.
12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선 아이즈원이 '비올레타'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즈원은 "관심에 부응해 열심히 하겠다. ‘뮤직뱅크’에서 첫 1위다. 팬분들, 회사식구들, 가족분들 너무 감사하다. 위즈원의 넘치는 사랑 덕분에 1위를 할 수 있었다"고 울먹거렸다.

이로써 아이즈원은 SBS MTV ‘더쇼’, MBC MUSIC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뮤직뱅크' 1위 트로피까지 손에 넣으며 단숨에 음악방송 4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즈원의 음악방송 1위 행진이 주말에도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 음악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이즈원은 음악방송 1위 외에도 괄목할만한 역대급 성과들을 연일 배출하고 있다. 타이틀곡 ‘비올레타’ 공개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와 전 세계 아이튠즈 및 애플뮤직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돌파에 성공했다.
특히 미니 2집 ‘하트아이즈(HEART*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132,109장으로 집계되면서 약 1년 6개월 만에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판매량 1위로 올라섬과 동시에 역대 걸그룹 중 최초로 13만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했다. 또, 일본 오리콘 해외 앨범 차트와 가온 주간 앨범 및 소셜 차트에서도 연달아 1위를 휩쓸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세 그룹임을 입증했다.
아이즈원의 ‘비올레타’는 동화 ‘행복한 왕자’의 스토리 일부분을 착안해 탄생한 곡으로, 아이즈원이 전하는 응원으로 인해 모두가 소중한 본인의 존재를 깨달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인트로의 퓨처 베이스를 시작으로 팝, 트로피컬하우스 장르가 어우러져 그룹이 지닌 다양한 매력을 표현해냈다. 특히 후렴 부분에서는 아이즈원의 신비로운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반면 2위는 첸의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였다.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는 섬세한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이다. 가사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사랑이 시들어가는 연인을 보고 이별을 준비하는 남자가 아름다웠던 첫 만남을 기억하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곡의 아련한 분위기와 첸의 애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귀를 매료시킨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스트레이키즈. 밴디트, 에버글로우, 흰, 아이즈원, JBJ95, 카드, VAV, 강시원, 공원소녀, 다이아, 드림노트, 멋진녀석들, 모모랜드, 열혈남아, 유키카, 재성, 펜타곤, 피싱걸스, 핫플레이스, 최현상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misskim321@osen.co.kr
[사진] 뮤직뱅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