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이 이틀 간 4만 2,000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했다. 개막전 결승전이 열린 28일에는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의 스탠드는 관람객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결승전에 입장한 관람객의 수만 2만 9,764명이었다. 예선 레이스가 열렸던 지난 27일 1만 2389명까지 합치면 개막전이 치러진 주말 이틀 동안 4만 2,153명이 입장했다. 이 대회 역대 최다 관람객이다.
그리드워크 행사에 참가하기 위한 티켓은 현장판매 분을 포함해 일찌감치 바닥이 났다. 관람객들은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즐기거나 주최측에서 마련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체험하며 모터스포츠 축제에 참가했다.

경기는 치열하게 펼쳐졌다. 대회 최상위 클래스인 ASA 6000 클래스에서는 서한 GP의 김중군이 21랩(1랩=4.346km)을 42분49초731 만에 완주하며 우승했다. 예선 1위를 차지해 폴 포지션에서 출발한 그는 마지막까지 선두를 놓치지 않으며 ‘폴 투 윈’을 달성했다. 경기 후반까지 조항우(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의 추격을 받았던 김중군은 15랩째 발생한 SC(Safety Car)상황으로 인해 격차가 좁혀지며 위기를 맞았지만 김재현(볼가스 레이싱팀)이 조항우와 2위를 다투는 틈을 타 선두자리를 잘 지켜냈다.

김중군이 해당 클래스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던 것은 지난 2014년 10월 당시 CJ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7라운드로, 첫 우승 이후 4년 6개월여만에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2위로 체커기를 받았던 김재현은 접촉 및 순위 변동 위반으로 5초 가산의 페널티를 받아 4위(42분54초927)로 밀려났다. 결과적으로 2위는 마사타카 야나기다(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42분52초804), 3위는 이데 유지(엑스타 레이싱팀. 42분53초235)가 차지했다.
GT 1 클래스에서는 지난 시즌 종합우승자인 정경훈(비트알앤디)이 14랩을 30분13초493에 완주하며 우승했다. 2위 남기문(준피티드레이싱. 30분17초045)보다 3.552초 앞설 정도로 압도적인 레이스를 펼쳤다. 3위는 서한 GP의 오한솔(30분20초816)이 차지했다. 오한솔은 ‘서승범 레이서 기념 사업회’가 매 라운드 시상하는 페어플레이상을 수상하며 또 한 번 포디움에 올랐다. GT 2 클래스(14랩)에서는 박희찬(다가스)이 32분04초498을 기록하며 우승했다.
BMW M 클래스(12랩)에서는 김효겸(EZ드라이빙)이 26분33초114로 개막전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권형진(카이즈유 탐앤탐스. 26분34초744)과 이정근(도이치모터스. 26분53초612)이 뒤를 이었다. 레디컬 컵 아시아(14랩)에서는 개그맨이자 프로드라이버인 한민관(유로 모터스포트)이 28분12초603을 기록하며 프로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