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지난 4월, 내수에서 총 6,175대를 판매해 전월 대비 5.6% 하락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을 포함한 총 판매 역시 전월 대비 0.6% 소폭 감소한 1만 3,720대를 판매했다. 그러나 2만 3,096대를 팔았던 전년 동월에 비해서는 무려 40.6%가 빠졌다.
그나마 지난 3월 26일부터 시행한 LPG 모델 일반 판매가 내수를 받쳐 준 성적이 이 정도다. 기존 LPG 차량 구입 시 애로사항이었던 출력과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가솔린 모델에 견줘도 부족함이 없는 동력성능과 ‘도넛 탱크’ 기술로 해결한 SM6 LPe와 SM7 LPe는 연비와 경제성, 공간활용성 및 승차감을 모두 살려 판매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SM6의 경우 전월 대비 4.8% 감소한 1,713대를 판매했지만, LPG 모델 판매는 오히려 전월 대비 106% 증가한 1,090대를 기록했다. LPG 모델 비중이 63.6%로 전월 29.5%보다 34.1%나 증가한 실적을 거둔 셈이다. 특히, SM6 LPe 라인업에서 고급트림은 높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전체 SM6 LPe 구매에 있어 고급트림을 선택한 비중이 60%를 차지했다.
SM7은 총 601대를 판매해 전월 대비 92%나 증가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이 중 LPG 비중이 98%로, LPG 모델 판매증가가 전체 판매증가로 이어졌음을 알 수 있다.
한편, 르노삼성차 대표 모델로 자리한 QM6는 전체 판매물량은 소폭 감소했으나, 주력 모델인 가솔린 판매는 오히려 소폭 증가했다. QM6는 4월 한 달간 총 2,752대가 판매되어 전월 대비 실적은 4.1% 감소했지만, 가솔린 비중은 전월 대비 5% 증가했다.
QM6와 SM7은 출시 이후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가솔린 판매호조와 LPG 일반판매허용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오히려 판매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동기 대비 QM6의 4월 판매대수는 42% 증가(2,752대) 했으며, SM7은 51%(601대) 증가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