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지난 주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의 2018-2019시즌 10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 코리아(사장 세드릭 주흐넬)는 27일, "현지시간 25일 아우디 매뉴팩처팀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Audi Sport ABT Schaeffler)’ 소속 대표 드라이버 루카스 디 그라시(Lucas di Grassi)가 베를린에서 열린 포뮬러 E 10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알렸다. 디 그라시는 ‘패스티스트 랩(서킷의 1랩을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주파한 기록)’을 달성하는 등 최상의 레이싱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아우디는 지난 해 베를린 경기에서는 다니엘 압트(Daniel Abt)가 우승한 바 있어 2년 연속 베를린 경기에서 우승컵을 가져갔다. 팀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로서는 40번째 오르는 포디움이고, 팀의 세계 랭킹은 2위가 됐다.

우승으로 이끈 차는 순수 전기 레이스카인 ‘아우디 e-트론 FE05 (Audi e-tron FE05)’이다. 지난 시즌의 ‘아우디 e-트론 FE04’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아우디의 최첨단 순수 전기 레이스카다.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과 더불어 아우디의 커스터머 팀인 ‘인비전 버진 레이싱’ 소속 선수 모두 ‘아우디 e-트론 FE05’로 이번 시즌에 출전하고 있다.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세계 최초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는 작년 12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라운드를 시작하여 모로코 및 칠레, 멕시코 시티, 홍콩, 중국, 로마, 파리, 모나코, 베를린까지 10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앞서 아우디는 모로코에서 열린 2라운드에서 시즌 참가 브랜드 중 최초로 더블 포디움을 기록하기도 했다. 3라운드에서는 첫 우승을 두 번째 더블 포디움으로 장식했으며, 곧바로 4라운드에서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포뮬러 E는 ‘친환경적 이동수단’의 가능성을 레이싱 서킷에도 도입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2014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초의 순수 기차 레이싱 대회로, 세계 주요 도시의 도심 서킷에서 열린다. 이번 시즌에는 총 11개의 팀, 22명의 선수가 출전해 홍콩, 뉴욕, 파리, 로마 등 전 세계 5개 대륙의 12개 도시를 돌며 총 13번의 레이스를 펼친다. 다음 라운드는 6월 22일 스위스의 수도인 베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0년에는 한국에 포뮬러 E 개최권이 주어지게 돼 국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