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동욱 "'조장풍' 김경남·박세영, 사적으로도 가까워졌다" [인터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연휘선 기자] 배우 김동욱이 후배 연기자 김경남, 박세영 등과의 '케미' 호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김동욱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소속사 키이스트 사무실에서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하' 조장풍') 종영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MBC 제공]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속 배우 김동욱 스틸 컷

'조장풍'은 왕년엔 불의를 참지 못하는 유도 폭력 교사였지만 지금은 복지부동을 신념으로 하는 6년 차 공무원 조진갑(별명 조장풍, 김동욱 분)이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으로 발령 난 뒤 갑질 악덕 사업주 응징에 나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통쾌 작렬 풍자 코미디 드라마다. 최근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호평 속에 종영했다. 

김동욱은 이번 작품에서 타이틀 롤 조진갑 역을 맡아 열연했다. 처음으로 맡은 원톱 주연인 만큼 그는 극 중 천덕구(김경남 분), 주미란(박세영 분) 등 다양한 조력자를 곁에 뒀고 후배 연기자들과 호흡을 맞췄다. 

이와 관련 김동욱은 "다 연기도 너무 잘하는 친구들이지만 저희가 사적으로도 많이 가까워졌다"고 밝혔다. 그는 "현장에서도 점점 갈수록 편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며 "서로가 연기적으로 같이 만들어나가고 공유하다 보니 함께 나오는 장면들이 차지게 만들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개인적으론 세영 씨한테 미안했다"고 털어놨다. 극 중 조진갑과 주미란은 이혼한 부부였으나 후반부에 이르러 다시 애정전선을 회복했다. 김동욱은 "막판에 세영 씨와 나름의 핑크빛으로 마무리됐는데, '브로맨스'로 주로 남자 배우들과 거론됐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사진=MBC 제공]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속 배우 김동욱 스틸 컷

그런가 하면 김동욱은 후배 연기자들과 안정적인 호흡을 보여주기 위해 개인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앞서 김경남은 김동욱이 밥을 사준 일화를 밝히며 고마움과 훈훈한 현장 분위기를 고백하기도 한 터다. 

이에 김동욱은 "그렇다고 제가 막 리드해서 분위기를 주도하진 않았다"며 겸손하게 말했다. 그는 "너무 튀지 말자, 사람들이 불편하지 않게 하자고 생각했다"며 "현장 분위기를 즐겁게 주도해준 건 구대길 역의 오대환 선배님이었다. 연기하시는 것만 봐도 너무 재미있지 않나"라고 공을 돌렸다. 

나아가 그는 '조장풍'으로 들은 호평 중 가장 기분 좋았던 칭찬에 대해 "아무래도 '같이 나오는 배우들하고 케미가 좋다'는 말이 제일 좋았다"고 밝혔다. 김동욱은 "'저 배우들이 나와서 케미가 너무 좋다'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더라"라고 강조했다. / monamie@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