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더웨이럴트, AS로마행 급부상...바이아웃 369억
OSEN 이승우 기자
발행 2019.07.11 15: 05

[OSEN=이승우 인턴기자] AS로마가 토비 알더웨이럴드(30, 토트넘) 영입을 추진 중이다.
이탈리아 매체 ‘스카이스포츠 이탈리아’는 11일(이하 한국시간) “로마가 토트넘의 센터백 알더웨이럴트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알더웨이럴트의 이적허용(바이아웃) 금액은 7월 26일 2500만 파운드(약 369억 원)이 된다”고 덧붙였다.
로마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2명의 센터백 영입을 준비 중이다. 기존의 코스타스 마놀라스(나폴리)와 이반 마르카노(포르투)를 이적시키면서 중앙 수비에 공백에 생겼기 때문이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마의 레이더망에 잡힌 선수는 아탈란타의 잔루카 만치니, 레알 베티스의 마르크 마르트라 그리고 토트넘의 알더웨이럴트다. 로마는 만치니 영입을 최우선적인 목표로 삼고 있지만 나머지 선수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찰할 계획이다.
최근 토트넘이 로마의 미드필더 키롤로 자니올로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알더웨이럴트의 로마행 가능성도 올라가고 있다. 이탈리아 ‘코리에르 델로 스포츠’는 “로마는 알더웨이럴트를 이전부터 지켜봤고 토트넘은 자니올로를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적 가능성이 높지만 알더웨이럴트는 일단 토트넘의 프리시즌 일정에 동행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오는 21일 싱가포르에서 유벤투스와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경기를 시작으로 2019-2020 시즌 준비를 시작한다. / raul164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