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스타' 송진우, "'미스터 썬샤인' 찍기 전 배우 그만두려 했다" [어저께TV]
OSEN 김예솔 기자
발행 2019.07.17 06: 49

송진우가 자신의 인생작으로 '미스터 썬샤인'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16일에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 스타'에서는 모태끼쟁이 특집으로 진행된 가운데 송진우, 장진희, 전수경, 준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박나래는 "유세윤씨에게 제보가 왔다. 송진우씨에겐 엄청난 성대모사 리스트가 있다고 했다"고 물었다. 이에 송진우는 VJ특공대 나레이션 성대모사와 장혁 성대모사를 선보여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송진우는 이선균과 윤주상, 이서진까지 소화했다. 송진우는 "원래 이런데 나오면 두 세 개밖에 안하는 거 아니냐"고 묻자 김숙은 "아니다. 우린 계속 시킨다"며 "최근에 봤던 성대모사 중 가장 훌륭하다"고 감탄했다. 
박나래는 송진우가 단역배우로 활동한 부분을 이야기하며 "우리 제작진이 첫 배역이 뭐냐고 물어보니까 김실장은 안되냐고 얘기하더라"고 말했다. 송진우는 "단역배우니까 그동안 이름이 없었다. 처음으로 이름이 생긴 게 '미스터 썬샤인'의 형기였다"고 말했다. 
송진우는 과거 배우를 그만둘까 고민했을 때 '미스터 썬샤인'을 만났던 이야기를 털어놨다. 송진우는 "'미스터 썬샤인'을 찍기 전 슬럼프를 겪었다. 일본에서 아내를 데려왔는데 연기를 하니 돈이 없어서 먹여 살릴 수가 없더라"며 "그때 운명처럼 다가온 작품이 '미스터 썬샤인'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송진우는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임했던 작품이다"라며 "다행히 현장 분위기도 좋고 자신감도 회복했다. 인생 작품이자 은인인 작품"이라고 말했다. 
송진우는 '미스터 썬샤인'에서 일본인 통역관 역을 맡았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아내가 일본인이니까 일본어를 배울 수 밖에 없었다"며 "잘하고 싶어서 계속 얘기했다. 나중엔 대충 대답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송진우는 일본인 아내를 처음 만났을 당시를 떠올리며 "일본에 난타 공연을 보러 갔을 때 만났다"고 말했다. 송진우는 "4년 동안 '난타'에 참여했다. 류승룡씨가 하셨던 더티 섹시가이 역할을 맡았다"고 말했다. 
/hoisoly@osen.co.kr 
[사진 : MBC에브리원 '비디오 스타' 방송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