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대형 세단 G80의 누적 판매대수 10만대 돌파를 기념해 G80 스페셜 트림 ‘럭셔리 스페셜’을 1일 신규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기본 사양으로 구성한 모델이다.
G80는 2016년 7월 국내에 첫 출시된 이래 지난 7월까지 누적 11만 3,416대가 팔렸다. 이전 모델이자 2013년 12월 출시된 2세대 제네시스(DH)를 포함하면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21만 275대로 채 6년도 되지 않아 누적 판매대수 20만대를 넘어섰다.
럭셔리 스페셜 트림은 올해 1~7월 국내 판매된 G80 1만 4,014대 중 85.0%(1만 1,905대)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사랑 받고 있는 가솔린 3.3 모델을 기반으로 꾸몄다. 기존 가솔린 3.3 럭셔리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LED 라이팅 패키지를 비롯해 서라운드 뷰 모니터,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를 기본 적용했다.

디자인을 중시하는 이들을 위해 오픈포어 리얼 우드 내장재,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 고급 내장재로 구성된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과 스포츠 외장 디자인, 19인치 휠 및 콘티넨탈 타이어를 적용하는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Ⅲ’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G80 가솔린 3.3 럭셔리 스페셜 트림의 가격은 5,154만원으로 책정됐다. (※ 개별소비세 3.5% 기준)
제네시스는 올해 1~7월 국내 시장에서 지난해 동기 대비 1.4% 늘어난 3만 6,412대를 판매했다. 유럽 수입 브랜드의 판매량 감소 등 국내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 제네시스가 선전하고 있다는 평가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