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경질...후임은 미정 [공식발표]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9.11.20 05: 03

토트넘의 급변의 시대를 맞이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경질됐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을 발표했다.
다니엘 레비 회장은 경질 이유에 대해 "국내 리그 성적이 실망스러웠다. 힘든 결정이었다"라면서 "포체티노 감독과 기억할만한 순간을 만들었다. 그동안 헌신에 감사했다"라고 밝혔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트넘 부임 이후 포체티노 감독은 꾸준히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이끌며 성공 시대를 이끌었다. 특히 지난 2018-2019시즌은 UCL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그러나 포체티노 감독은 지난 시즌 이후 심각한 번아웃에 시달렸다. 일부 외신에선 포체티노 감독이 UCL 준우승 이후 우울증에 시달린 것이 토트넘의 부진으로 이어졌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리그서 승점 14점(3승 5무 4패)에 머무르고 있다. UCL 진출권인 4위와 격차가 크다. 
한편 후임 감독은 알려지지 않았다. 일부 언론에서는 조세 무리뉴 감독의 부임 가능성을 제기하기도 했다.
에디 하우 본머스 감독, 율리안 나겔스만 라이프치히 감독, 카를로 안첼로티 나폴리 감독, 막시밀리아노 알레그리 전 유벤투스 감독의 이름도 거론된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