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천문: 하늘에 묻는다', 개봉 첫날 14만명 동원..동시기 개봉작中 1위 [공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하수정 기자] '천문'이 개봉 첫날 14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12월 26일 개봉 첫날 14만 7,55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본격적인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감독 허진호,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12월27일 오전 6시 30분 기준)에 따르면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개봉 첫날인 26일 하루 동안 14만 7,55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동시기 개봉작 1위로 쾌조의 스타트를 알렸다. 

이러한 성과는 '백두산', '시동', '캣츠' 등 연말 화제작들이 쏟아진 시기에 이뤄낸 것으로 눈길을 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또한 '백두산'과 함께 한국영화 흥행 쌍끌이를 이끌고 있어 연말연시 흥행 행보가 주목된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12월27일 오전 6시 30분 기준

한편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최민식, 한석규를 비롯해 신구, 김홍파, 허준호, 김태우, 오광록, 김원해, 윤제문, 임원희, 박성훈, 전여빈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최강의 캐스팅 조합으로 제작 소식이 전해졌을 때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관객들의 기대에 보답하듯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개봉 첫날부터 실관람객 평점인 CGV 에그지수 93%와 네이버 평점 9.43을 기록(27일 오전 6시 30분 기준)하며 이목을 모은다. 

실제로 영화를 본 관객들은 ‘두 주연 배우의 연기 소름! 올해 영화 중 최고예요’, ‘오랜만에 사극에 푹 빠져들게 하는 영화’, ‘온 국민이 함께 보고 자긍심을 갖길 바라는 영화’, ‘방학에 학생들이 보면 좋을 영화’, ‘올해 연말은 천문이다! 스토리부터 연기까지 역대급 대작 탄생함’, ‘재미는 물론 교육적으로도 굉장히 좋은 영화’, ‘가족들과 함께 보면 좋을 영화’, ‘어머님 모시고 또 볼 생각입니다. 더할 나위 없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연말연시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극으로 추천!’ 등의 호평을 쏟아내며 영화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처럼 개봉 첫날 동시기 개봉작 중 1위를 기록하며 연말연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극장가 유일한 웰메이드 사극 영화로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진위 통합전산망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