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락마사지 동지"..'클로젯' 하정우x김남길, 주옥같은 티키타카 (종합)[현장의 재구성]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하수정 기자] '클로젯'을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하정우와 김남길이 스크린 밖에서도 '환상의 티키타카'를 자랑해 제작보고회 내내 웃음을 선사했다.

2일 오전 서울 CGV 압구정에서는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주연 배우 하정우, 김남길, 김광빈 감독 등이 참석했다. 

하정우와 김남길은 미스터리 드라마 장르인 '클로젯'에서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OSEN=지형준 기자] 2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하정우는 극 중 사라진 딸의 흔적을 찾는 아빠 상원을 맡았다. 급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고 딸 이나와의 관계마저 멀어진 뒤, 구하기 힘든 인형을 사주고 이사까지 감행하지만 가까워지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 이사간 집에서 잠시 행복해하던 이나는 이상 증세를 보인 후, 흔적도 없이 사라져 충격에 빠진다. 

'신과함께' 시리즈, 'PMC: 더 벙커', '백두산' 등 블록버스터 장르에 자주 출연한 그는 데뷔 이후 첫 미스터리 장르에 도전해 연기 변신이 기대되고 있다. 신작 '백두산'은 누적관객수 678만 명을 돌파하면서 흥행 중이다.

김남길은 영화에서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는 의문의 남자 경훈을 연기했다. 딸 이나를 잃고 혼란스러운 상원을 찾아온 의문의 남자로 벽장의 비밀을 좇고 있다. 경훈은 오직 자신만이 이나가 사라진 이유를 알고 있으며, 찾을 수 있다고 주장해 상원을 혼란스럽게 만든다. 

지난해 주인공으로 열연한 SBS 드라마 '열혈사제'로 최근 연기대상을 수상한 김남길은 새해 스크린에 복귀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하정우와 김광빈 감독은 중앙대 인연으로 뭉치게 됐고, 여기에 김남길이 합류하면서 이번에 작업하게 됐다.

[OSEN=지형준 기자] 2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OSEN=지형준 기자] 2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하정우는 "감독님이 이러한 장르에 특화 되고 사랑하고, 애정하는 게 느껴졌다. 처음에 시나리오를 받고 이야기를 할 때 내가 한 번도 도전해보지 못한 캐릭터와 이야기였다. 같이 작품을 만들면 흥미로운 영화가 될 것 같은 기대감이 컸다. 사실 김광빈 감독님과의 인연은 15년 전으로 돌아가야 한다. 이 영화를 제작한 윤종빈 감독과 '용서받지 못한 자'를 찍을 때, 김광빈 감독님이 동시녹음 기사님이었다. 당시 13개월 동안 촬영했는데, 학생 작품이라서 현장이 열악했다. 그런데 김광빈 감독은 군입대 전날까지 촬영했다. 내 차에 동시녹음 장비를 싣고 다니면서 촬영했고, 퇴근길을 항상 함께 했다. 감독님이 장편 영화를 만들면 형이랑 같이 하고 싶다고 해었는데 그때 인연이 인상적이었다. 그 뒤에 시나리오를 받았는데, 그 자체만으로도 감동적이었다. '클로젯'은 더더욱 애정을 쏟아가면서 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김남길은 "나도 이야기를 들어서 두 분의 인연을 알고 있었고, 이런 두 분과 윤종빈 감독과의 인연에 편승하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학연과 지연을 떠나서 공동체 의식이 좋았고, 태어나서 지금까지 학교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학교를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정우 형과 윤종빈 감독님이 제안을 해주셨을 때,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장르라서 도전해보고 싶었고, 시나리오가 참신하고 재밌었다. 사실 우리나라 배우라면 하정우와 촬영하고 싶은 욕망이 있고, 주변에서 얘기를 많이 들어 기대치가 높았다"고 말했다.

김광빈 감독은 "사실 처음에는 믿기지 않았다. 15년 전 하정우 선배님과의 약속을 기억하고 있었는데 '혹시 기억하고 계실까?' 궁금했다. 그런데 기억하고 있어서 감동적이었다. 시나리오를 보여드릴 때 한국에서 많이 안 하는 장르라서 미안했고, 어려운 도전이라서 해주실까 싶었다. 그런데도 해주신다고 해서 많이 놀라고 감격했다. 나에겐 두 배우가 꿈 같은 캐스팅이다. 처음 캐스팅이 확정되고, 2~3달 동안 가족들한테도 숨겼다. 행복한 일이 입 밖으로 나가면 날아갈까 봐 얘기하지 않았다. 혼자만의 비밀로 알고 있다가 부모님도 기사로 보고 축하해주셨다"며 비하인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OSEN=지형준 기자] 2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OSEN=지형준 기자] 2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OSEN=지형준 기자] 2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하정우는 어린 딸을 혼자 키우는 유부남으로 등장하는데, "실제로 미혼이라서 딸을 가진 심정에 대해선 주변 유부남에게 많이 물어봤다"며 "가장 어려웠던 연기를 놀라는 연기다. (놀라는 연기를) 12종에서 15종 정도 준비했는데, 관객들은 영화를 볼 때 팝콘을 우유에 타 드셔야 될 것 같다. 그러면 영화 관람이 훨씬 수월 하실 것 같다. 우유 대신 두유도 괜찮다"며 입담에 시동을 걸었다.

특히 하정우, 김남길 두 사람의 첫 만남 에피소드가 큰 웃음을 빵빵 터뜨렸다.

하정우는 "남길 씨와의 첫 인연은 고현정 선배님의 팬미팅 대기실이었다. 남길 씨가 드라마 '선덕여왕'을 하고 있었는데, 그러다 고현정 누나 팬미팅 자리에서 처음 봤다. 첫인상은 묵직하고 시크하고 북유럽 스타일같은 느낌이었다. 이케아 느낌이라고 할까"라며 웃었다. 

이어 "그러다 결정적으로 주지훈 배우가 사적인 밥 자리에 남길 씨를 초대했다. 주지훈이 소개하기를, 자기보다 더한 사람이라고 하더라. 본인은 1분에 30마디를 하면, 남길이 형은 60마디를 한다고 했다. 정말 첫 만남에 밥을 먹는데 숟가락을 들 여유가 없을 정도로 피치를 올렸다. '이런 사람이 살고 있구나' 하면서 놀랐다. '선덕여왕' 이미지가 처참히 깨졌다"고 고백해 주변을 폭소케 했다. 

이에 김남길은 "주지훈이 그런 얘기를 했다는 게 굉장히 기분이 나쁘다. 그땐 내가 더 웃겨야겠다는 경쟁심리가 발동했다. 정우 형은 가성비가 좋다. 내가 1분에 60마디를 하면 정우 형은 한 두 마디만 하는데도 너무 웃기더라. 개인적으로 말 많고 시끄러운 걸 싫어한다. 말 많은 걸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데, 정우 형은 말도 많이 안 하는데, 한 마디 툭툭 던지는 게 정말 재밌었다. '이럴 땐 어떤 순발력으로 저런 이야기를 할 수 있지?' 싶었다. 무심하고 시크하게 대사하는 것을 보고 '이래서 하정우 하정우 하는구나' 싶었다"며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OSEN=지형준 기자] 2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OSEN=지형준 기자] 2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클로젯'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여기에 하정우는 "우리 사이에는 동지애, 형제애, 혈맹관계 느낌이 있는데, 같은 경락마사지 숍을 다닌다.  우리가 공통점이 잘 붓는다. 소금에 취약한 체질인데, 그 마사지 숍을 우리 둘이 제일 열심히 다닌다.(웃음) 시간 타임이 겹칠 때가 있는데, 그 방에 들어가서 인사를 나누는 타입이다. 서로가 프라이버시를 지켜준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MC 박경림은 "오늘 TMI가 넘친다"며 "(같은 마사지 숍을 다녀서) 그런지 두 분이 닮아가고 있다"고 했고, 하정우는 "같은 선생님의 손길"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남길은 '친한 형' 하정우의 닮고 싶은 점을 언급하면서, 그의 새로운 점과 장점을 나열하기도 했다.

그는 "내가 감히 연기적으로 말씀드릴 건 없고, 영화 초반 형이 공황장애 트라우마를 표현하는 장면이 있다. 이런 경우 틀에 박힌 연기를 할 수도 있는데, 정우 형은 색다르게 표현하더라. 그리고 촬영하면서 항상 정우 형이 '우리는 네 편이다'라고 하면서 용기를 줬다. 보통 정우 형에게 '대형 스타'라고 하는데 처음부터 스타로 길러졌다기보단 저예산 영화의 작은 역할부터 차근차근 엘리트 코스를 밟고 올라온 대배우다. 나도 정우 형을 보면서 '열심히 하면 정우 형처럼 할 수 있구나, 나도 언젠가 하정우처럼 되지 않을까' 싶었다"며 존경심을 내비쳤다. 하정우는 "그런데 난 (남길이처럼) 연기대상을 받아보진 못했다. 나도 열심히 하겠다"며 웃었다.

한편, 영화 '클로젯'(각본감독 김광빈,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제작 ㈜영화사 월광·㈜퍼펙트스톰필름)은 이사한 새집에서 딸(허율 분)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나선 아빠(하정우 분)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김남길 분)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2월 개봉.


 

/ hsjssu@osen.co.kr

[사진] 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