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요르단과 진검 승부' 김학범호, 누가 나서도 자신있다 [오!쎈 빠툼타니]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빠툼타니(태국), 이승우 기자] 9회 연속 올림픽 진출을 노리는 한국이 요르단과 벼랑 끝 승부를 앞두고 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오는 19일 오후 7시 15분 태국 빠툼타니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AFC U-23 챔피언십 8강 요르단과 경기를 치른다. 

죽음의 조로 평가받는 C조에서 3전 전승으로 8강에 진출한 김학범호는 9회 연속 올림픽 진출을 위한 단판 승부에 돌입했다. 이번 대회 3위 이상의 성적을 거둬야만 2020 도쿄올림픽 진출이 가능하다.

[OSEN=방콕(태국) 곽영래 기자]김학범 감독이 훈련을 지켜보고 있다. /youngrae@osen.co.kr

이번 대회 김학범호는 매경기 선발 명단이 크게 달라지는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전 이후 7명, 이란전 이후엔 6명이 교체됐다. 23명의 선수 중 골키퍼를 제외한 모든 필드플레이어가 경기를 뛰었다. 

이런 식의 큰 폭의 변화를 자칫 선수들에게 큰 혼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김학범호 선수들은 언제라도 경기에 나서면 기대하는 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준다. 

지난 우즈베키스탄과 경기에 교체 출전한 김태현(울산)은 “선수로서 어떤 상황이라도 대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선수로서 선발, 교체를 가리지 않고 출전 기회가 오면 최상의 경기력을 보여주겠다는 것.

이번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은 대부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이동준(부산)은 1, 2차전 연속골로 8강 진출을 견인했고, 조규성(안양)과 오세훈(상주)는 결정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최전방의 경쟁력을 증명했다.

[OSEN=빠툼타니(태국) 곽영래 기자]한국 오세훈이 추가골을 넣고 있다. /youngrae@osen.co.kr

다소 부진했던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은 중국과 이란을 상대했을 때 부진했으나 우즈베키스탄전에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정승원(대구)도 3차전에 벼락 같은 중거리 슈팅으로 오세훈의 첫 골을 도왔다. 

모두 김학범 감독에 대한 선수들의 믿음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김재우는 김학범 감독의 훈련에 대해 “감독님이 결정할 부분”이라며 “우린 잘 준비하고 몸상태나 각자 컨디션 체크를 잘 하는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3연승을 거두며 8강에 진출한 한국은 이제 벼랑 끝 승부를 펼쳐야 한다. 토너먼트에서도 누가 나서도 주전인 김학범호가 승전보가 울릴 수 있을지 기대된다./raul164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