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美 SAG서 앙상블상..송강호 "영원히 기억하겠다"[종합]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0.01.20 13: 44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제작 바른손이앤에이) 배우진이 ‘26th SAG Awards’(The Screen Actors Guild Award, 미국 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베스트 앙상블 상을 받았다.
20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 슈라인 오디토리엄에서 열린 ‘제 26회 미국 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기생충’의 송강호, 이정은, 이선균, 최우식, 박소담 등의 배우들이 베스트 앙상블 상을 받았다. 한국 영화 역사상 이 시상식에서 앙상블 상을 받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날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의 ‘조조 래빗’,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아이리시맨’, 제이 로치 감독의 ‘밤쉘’ 등이 최종 후보에 올랐는데 ‘기생충’이 드라마 부문에서 앙상블 상을 받은 것이다. 시상식에 참여했던 관계자들 및 후보자들은 '기생충'이 호명되자 자리에서 일어나 기립박수를 보냈다. 

‘배우 조합상 시상식’에서 주는 앙상블 상은 최고의 자리에 해당되며 출연한 배우들 전원에게 주어져 의미가 깊다. 
송강호는 배우들을 대표해 이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기생충’이 이렇게 상징적인 곳에서 상을 받았다는 게 의미가 있다”며 “존경하는 네 배우들과 함께 이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겠다. 감사하다”고 인사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한편 미국 배우조합상은 감독조합상, 작가조합상, 프로듀서조합상과 함께 미국 4대 조합상으로 꼽힌다./ watc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