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학범표 로테이션, '올림픽 결정전' 호주전도 바꿀까? [오!쎈 빠툼타니]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빠툼타니(태국), 이승우 기자] 김학범 감독이 호주와 경기에서도 선발 라인업을 뒤바꿀까.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 (U-23) 축구대표팀이 22일 오후 10시 15분 태국 빠툼타니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 호주와 경기를 치른다. 

한국이 호주를 상대로 승리하면 2020 도쿄 올림픽 본선 진출을 확정한다. 또한 선배들이 세웠던 8회 연속 올림픽행 기록을 9회 연속으로 늘릴 수 있다. 

[OSEN=방콕(태국) 곽영래 기자]김학범 감독이 훈련을 지켜보고 있다. /youngrae@osen.co.kr

올림픽 진출 여부가 걸린 중요한 경기인만큼 선발 출전 선수에 대한 관심이 높다. 4경기를 치르는 동안 김학범 감독은 매경기 상대에 따라 적게는 6명, 많게는 8명의 선수를 바꿨다. 

한국은 호주와 경기에서도 공격진에 큰 폭의 변화를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 8강 상대인 요르단과 4강 상대 호주는 확연하게 다른 팀이기 때문이다. 

요르단은 후방에 많은 수비수를 배치하고 밀집 수비를 펼쳤다. 그렇기 때문에 수비진 사이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침투 장점인 조규성(안양)이 선발로 낙점받았다. 양질의 패스를 공급해줄 수 있는 김진규(부산)가 첫 선발 기회를 받은 것은 그 공간에서 장점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호주는 요르단과 달리 포백을 기반으로 풀백을 적극적으로 전진시키는 전술을 사용한다. 좌우 윙어인 레노 피스코포와 라미 나자린은 측면서 중앙으로 파고드는 움직임으로 수비를 위협한다. 

측면에서 침투와 전진이 특징인 호주는 수비 배후 공간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다. 한국은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공략해야 한다. 측면에서 빠른 스피드로 침투와 돌파가 가능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동준(부산), 엄원상(광주)가 장점을 발휘할 수 있다. 

원톱 자리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지난 경기 득점포를 가동한 조규성 대신 오세훈(상주)이 피지컬 좋은 호주 수비와 경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측면 돌파 후 연결되는 크로스를 받아 높이(193cm)를 살리는 공격을 기대할 수 있다. /raul1649@osen.co.kr

[OSEN=빠툼타니(태국) 곽영래 기자]한국 오세훈이 추가골을 넣고 있다. /youngrae@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