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요"…홍석천·허지웅, '코로나19' 경각심 없는 단체에 일침 [전문]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0.02.27 17: 36

방송인 홍석천과 허지웅이 코로나19 확산 우려에도 집회를 강행하는 등 경각심이 없는 이들에게 소신 발언을 했다.
홍석천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교회 관계자 분들 제발 예배 당분간 쉬세요. 제발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홍석천이 올린 사진 속에는 ‘대형 교회들, 주말 앞두고 예배 취소 결정 머뭇’이라는 뉴스 장면이 담겼다.

홍석천(왼쪽)과 허지웅이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OSEN DB

홍석천은 “정치하는 분들, 지금 누구탓 하고 질책하고 서로 공격하는 것도 잠시 그만하세요. 다같이 싸워도 이겨낼까말까한 상황에 참 답답합니다. 방역에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라는 글을 덧붙였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회 등 사람들이 많은 곳을 피해달라는 정부의 권고에도 예배를 강행하려 하는 일부 단체들에 대한 소신을 드러낸 것으로 많은 응원을 받고 있다.
홍석천에 이어 허지웅도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허지웅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동체에 치명적인 위해를 끼칠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의 이름을 팔아 자유만을 고집스레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허지웅은 “신이시여 이들을 용서하소서. 더불어 수많은 이들의 노력과 희생으로 말미암아 마침내 이 역병을 물리치고 위기를 극복하는 날, 저들이 자기 기도에 응답을 받은 것이라며 기뻐하지 않게 하소서. 그들은 그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저들에게 염치를, 우리 지역과 국가, 나아가 전세계 공동체에 평화를 주소서”라고 적었다.
한편, 27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는 334명이 추가 발생했다. 국내 총 확진자 수는 1595명이며, 사망자는 12명이다.
이하 홍석천 전문
저기요 교회관계자분들 제발 예배 당분간 쉬세여 제발요 이번주부터요 주일예베도 제발 잠시라도. 그리고 한마디 더 해봅시다. 정치하시는분들 지금 누구탓 하고 질책하고 서로 공격하는것도 잠시 그만하세요. 다같이 싸워도 이겨낼까말까한 상황에 참 답답합니다. 방역에 고생하시는 모든분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대구분들 힘내시고요. 코로나 걸리신분들도 이겨내시기바랍니다. 자영업자분들 모든 국민들 함께 기운내보자구요
이하 허지웅 전문
공동체에 당장 치명적인 위해를 끼칠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의 이름을 팔아 자유만을 고집스레 주장하는 교회가 있습니다. 신이시여 이들을 용서하소서. 더불어 수많은 이들의 노력과 희생으로 말미암아 마침내 이 역병을 물리치고 위기를 극복하는 날, 저들이 자기 기도가 응답을 받은 것이라며 기뻐하지 않게 하소서. 그들은 그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저들에게 염치를, 우리 지역과 국가 나아가 전세계 공동체에 평화를 주소서.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