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지역경제&의료진 돕자" PIT, 피자 400판 코로나 의료진에게 선물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사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조 머스그로브 트위터 캡쳐

[OSEN=길준영 기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선수단이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에게 피자를 선물했다.

메이저리그 공식매체 MLB.com은 24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 선수단이 코로나19 대응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병원 의료진에게 피자와 파스타를 선물했다”고 전했다.

[사진] MLB.com 홈페이지 캡쳐

피츠버그 선수단 대표 제임슨 타이욘은 “우리는 피츠버그에 있지 않다. 그리고 팬들 앞에서 뛸 수 있는 기회도 잃었다. 피츠버그는 우리에게 제2의 고향 같은 도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많이 어려워졌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또 의료진은 밤낮없이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다. 우리는 이번 기부가 지역경제와 의료진을 모두 도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피츠버그 선수단은 ‘슬라이스 온 브로드웨이’와 ‘피자리아 데이비드’에서 피자 400판이 넘는 피자와 파스타를 주문해 앨러게니 병원 의료진에게 보냈다. 

피자 주문을 받은 슬라이스 온 브로드웨이 리코 루나르디는 “물론 우리도 모두를 돕고 싶었다. 피츠버그 구단과 선수들은 정말 멋지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도우려고 노력했다. 피츠버그 선수들 덕분에 내 직원들을 계속 고용할 수 있게 됐다. 가장 중요한 점은 쉼없이 일하고 있는 의료진을 도울 수 있다는 점”이라며 웃었다.

루나르디는 선수단이 주문한 피자와 파스타 덕분에 전체 직원을 일주일 동안 더 고용할 수 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피츠버그 선수단은 계속해서 지역 경제를 살리고 코로나19와 싸우는 사람들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에는 두 선수가 좋아하는 피자가게 ‘드리프트우드 오븐’과 카페 ‘커먼플레이스 커피’를 지역 경찰과 소방서에 보낼 계획을 세우고 있다. 

타이욘은 “이번 일에는 긴 말이 필요없었다. 우리는 아이디어를 내기 시작했고, 즐거워했다. 그리고 현실이 됐다. 모두들 ‘함께 돈을 모아서 뭔가하자’라며 달려들었다”라면서 “우리는 다른이들도 도울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fpdlsl72556@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