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세계' 이학주 "평범한 신도 무섭다고..날 왜 무서워하나 싶었다" [인터뷰①]
OSEN 심언경 기자
발행 2020.05.18 12: 37

배우 이학주가 '부부의 세계' 종영 소감을 밝혔다.
이학주는 18일 서울 강남구 SM엔터테인먼트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진행된 JTBC '부부의 세계' 종영 기념 라운드 인터뷰에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아서 개인적으로도 뜻깊고 영광인 날들이었다.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부의 세계'는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소용돌이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지난 16일 종영된 '부부의 세계'는 28.4%(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이와 더불어 JTBC 역대 드라마 최고 성적을 내는 등 신드롬적 인기를 구가했다.

극 중 이학주는 여자친구 민현서(심은우)에게 폭력을 일삼고, 지선우(김희애)와 이태오(박해준)의 관계를 이용해 한탕을 노리는 박인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특히 박인규의 비중은 후반부로 갈수록 커졌다. 수감 생활 이후 더욱이 성정이 거칠어진 박인규는 이태오와 손을 잡고 지선우를 괴롭히는 것은 기본, 민현서를 찾아가 전형적인 '데이트 폭력'을 행했다. '데폭남'이라는 웃지 못할 별명도 얻었다.
이학주는 시청자들의 격한 반응에 대해 "욕도 관심이라고 생각한다. 굉장히 감사했다. 관심이 없는 것보단 좋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어 "'날 왜 무서워하지?' 싶었다. 평범한 신에서도 무서워하시던데, 그렇게까지 할 일인가 싶었다. 제가 무서운 사람은 아닌데. 놀라웠다"고 밝혔다.
박인규의 악랄한 면모는 평범한 사람들의 상식을 넘어선 수준이었다. 이학주는 이러한 박인규를 연기하기가 쉽지 않았다고. 이학주는 "아무래도 주변에서 보기 힘든 친구이기 때문에 상상을 많이 했다. 일반인의 기준으로 할 수 없는 일들을 제 머릿속에서 할 수 있다고 바꾸는 게 어렵고 힘들었다"고 얘기했다.
이학주는 박인규를 연기할 때 힘들었던 점을 묻는 말에 "하루 찍고 한 달 반을 쉬었다. 계속 들어갔다 나왔다가 했다. 그래서 정신적으로 힘든 건 없었지만, 오히려 극에 다시 들어가는 게 어려웠다. 그게 엄청 힘들더라"고 말했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SM C&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