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김일중, "'♥'윤재희 아나운서, 프리해도 될 듯… 부부예능 탐나" [종합]
OSEN 김예솔 기자
발행 2020.09.03 08: 00

김일중이 아내 윤재희 아나운서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2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99회 특집으로 앞서 외국인들과의 대결 9단계에서 아쉽게 탈락했던 임예진, 김일중, 오정연, SF9의 인성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SF9의 인성이 제일 먼저 퀴즈에 도전했다. 퀴즈는 99가 인사를 하는 그림이었다. 이에 인성은 "구절"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오답이었다. 다니엘은 "절구"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 역시 오답이었다. MC김용만은 거의 다 왔다고 힌트를 줬다. 이에 인성은 '구구절절'을 맞춰 1단계를 통과했다. 

2단계 퀴즈는 오만원에 들어가는 위조방지 무늬를 맞히는 것. 이에 인성은 "무궁화"라고 답했고 오답이었다. 안젤리나는 "한강"이라고 말했지만 이 역시 오답이었다. 힌트를 얻은 인성은 "서울"이라고 답했지만 오답이었다. 이어 인성은 "대한민국 지도"라고 답했다가 대동여지도로 답을 바꿨다가 다시 대한민국 지도라고 답해 정답을 맞혔다. 
인성은 3단계에서 '돈 스파이크'를 한 번에 맞혀 찬스권인 도라지를 획득했다. 인성은 4단계에서 존과 맥 형제를 만났다. 그림을 보고 들어갈 단어를 맞히는 퀴즈. 인성은 '깨비'를 맞혀 순식간에 통과했다. 
인성은 순식간에 6단계까지 통과해 7단계에서 럭키를 만났다. 인성은 그림을 보고 떠오르는 단어 '수미상관'을 맞혀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8단계에서 인성은 허준의 동의보감을 맞혀 또 한 번 성공했다. 
드디어 9단계에 오른 인성은 "공기가 다르다. 너무 긴장된다"라고 말했다. MC김용만은 "한자다"라고 힌트를 줬다. 수잔은 "박수"라고 말했다. 하지만 오답이었다. 오답에 힌트를 얻은 인성은 정답은 쉽게 답을 이야기하지 못했다. 이에 수잔은 "수박"이라고 답했다. 정답이었다. 인성은 또 한 번 9단계에서 탈락했다. 인성은 "저희 팀 이름이 SF9이다. 9에 좋은 의미가 많이 담겼다. 여기까지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일중이 퀴즈에 도전했다. 김일중은 "프리를 한지 6년차에 접어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일중은 부인인 아나운서 윤재희의 이야기를 꺼내며 "프리 선언 1, 2년 차에는 아내가 절대 프리를 하면 안되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5,6년차 쯤 되니까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김일중은 "나 혼자는 힘들다. 요즘 부부 예능이 너무 많다. 아내가 나보다 성질도 좋고 기운도 좋다. 쫙쫙 질러주면서 함께 해주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일중은 '상식 퀴즈'에 도전했지만 4단계인 존과 맥 형제에게 패배했다. 이어 박명수가 홍삼이 찬스로 김일중을 부활시켰지만 김일중은 5단계에서 탈락해 외국인 팀이 최종 승리했다. 
/hoisoly@osen.co.kr
[사진 :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