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고백 풍년" '라스' 박태준→한다감X이근 대위, 이슈★메이커들 '총출동'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10.08 00: 29

'라디오스타'에서 이슈 메이커들이 총출동하며 다양한 입담을 펼쳤다. 
7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이근 대위와 배우 한다감, 황석정, 작가 박태준이 출연했다. 
이날 홍석천이 스페셜 MC로 출연한 가운데 천평 한옥집으로 화제를 일으킨 배우 한다감, 머슬 퀸 몸매로 화제가 된 배우 황석정, 얼짱 쇼핑몰 CEO에서 웹툰작가로 변신한 박태준, 엘리트 군인에서 유행어 제조기로 스타등극한 이근 대위가 출연했다. 

먼저 한다감은 1년 반만에 출연이라면서 "그 사이 결혼도 했다, 이름과 함께 인생도 변화가 왔다"며 소식을 전했다. 개명후 인생이 속전속결 흘렀다는 그녀는 "개명 후 결혼생각이 갑자기 나더라, 결혼도 속전속결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특히 한옥집 천평 공개 후 재벌딸이라는 재벌설에 대해 한다감은 "삼촌이 한옥 건축가, 삼촌 덕에 공사비 절감했던 것, 실제로 돈이 많이 안 들었다"면서 "땅은 오르기 전에 매입한 것, 부자재들도 직접 고른 것, 발품팔아 만든 한옥집이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집안이 조용할 날이 없다, 쉽게 볼 수 있는 한옥집이라 방송 전부터 핫했지만 방송 후 세종시 핫플레이스가 됐다"면서 "이제는 아버지가 웰컴 드링킹을 세팅할 정도, 관광지처럼 돼서 힘들면 대문을 닫으라해도 아버지가 좋아하신다"며 일화도 전했다. 
한다감은 결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한다감은 "아버지가 결혼식날 엄청 우셔서 민망하기도 했다, 아버지가 결혼에 대해 서운해했지만 지금은 행복해하신다"면서 "직접 청사초롱까지 달아 길을 밝혀주셨다"고 말해 모두를 부러워하게 했다.  
한다감은 2세 태교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한다감은 "엄마의 소피마르소 사진 태교법에 따라 내 사진을 볼까한다"며 자기애 충만한 입담으로 폭소를 안겼다. 
또한 남편과 한 번도 다툰 적 없다는 그녀는 "아직까지 충돌없다, 결혼한지 7-8개월이라 신혼"이라면서  
다툼없는 비결에 대해선 "서로를 인정하는 부부, 하지만 애교밀당 중이다"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전해 부러움을 안겼다. 
황석정은 머슬퀸에 도전해 군살없는 몸매를 공개했던 일화를 전했다. 2개월 단기 하드 트레이팅을 했다는 그녀는 "급격한 운동 후유증이 왔다, 맵고 짠 것보다 담백한 음식을 먹게 돼, 싫어하는 음식과 좋아하는 음식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MC들은 "예능 최초로 코로나19 완치자 출연"이라며 박태준을 소개했다. 완치 한 달 결과 후유증이 없다는 그는 "완치되고  싹 나았다"면서도 "후유증 없지만 후각과 미국이 아직 미복귀, 아직 안 돌아왔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또한 박태준은 "처음에 확진 판정 받기 전 몸살이 온 줄 알았다, 맛있는 집에 시켜도 맛 없더라, 장조림 반찬도 맛이 안 나더라"면서 "후각과 미각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보건소에 연락했다"고 전했다. 
또한 라스 출연섭외 망설였다는 그는 "걱정도 됐다, 코로나19가 심각한 사회문제기 때문, 혹시나 말 실수할까 우려가 됐다"고 했고, MC들은 "완치자들이 무사히 일상에 복귀한 것도 보여줘야한다"며 응원했다. 
박태준은 "완치자인데 불구하고 거리를 두기에 느낄 불편함이 있을 것"이라면서 "완치자로 나갈 수 있어도 스스로 안 나가게 된다, 예방에 오히려 더 신경쓴다, 본인 스스로 더 조심하게 된다, 철저하게 예방해야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MC들은 박태준에게 "그래도 확진자로 욕 많이 먹었다더라"고 언급하자 그는 "확진사실을 가족에게도 비밀로 했는데 3일 후 기사가 나더라"면서 "욕을 심하게 받고 있더라, 수많은 사진 중 하필 턱스크 사진을 사용해, 하지만 SNS 2년 전 사진이다, 원망스러웠다"며 비화를 전했다.  
계속해서 박태준은 "지금까지 감염경로 몰라, 유일하게 집근처 카페와 분식집만 이동했는데 정말 억울했다"면서 "보건소에서 카드내역을 보면 감염경로를 봐도 다 집 50M이내, 보건소 직원도 도대체 어디서 걸린 거냐고 물어봤다, 지금도 감염원인을 모른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모두가 궁금해한 코로나19 증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박태준은 "처음에 목이 간질해, 대수롭지 않게 증상이 느껴졌다, 컨디션 문제라 생각했더니 몸살 때처럼 근육통이 약하게 왔다"면서 "하지만 그 다음날 열이 38도가 됐다, 평소 외출이 거의 없어 당연히 몸살일 줄 알았는데 발열 후 보건소에 신고했더니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호흡 곤란 증상은 없었다는 그는 "무작위로 증상이 발생하긴 했다, 
어느날은 오한이 오고 기침도해, 말을 못할 정도로 기침해 대화가 불가능할 정도였다"면서 
"자려고 할 때도 너무 추웠다, 심한 오한 증세가 왔다, 아침에 일어나면 개운한 느낌이 들어 코로나19를 극복했구나 느꼈지만 그래도 체온은 38.5도더라"며 
증상이 없어도 열만 났다고 했다. 장장 5일간 고열이 지속됐다고. 한 치 앞을 알 수 없던 코로나19 증상을 전해 충격을 안겼다. 
경증환자지만 확진자로 앰뷸런스로 이동했다는 박태준은 "간호사들이 치료소에서 대기하더라, 우주복같은 방호복입고 한 여름에 그 안에 땀이 범벅이었다"면서 "환자이면서도 어려모로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들에게 감사해, 지극정성으로 간호하는 모습에 가슴이 뭉클했다,
이 자리를 빌려서 모든 의료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전해 먹먹함을 안겼다. 
그러면서 "더욱 방역수칙이 중요하다"고 언급, MC들은 마스크와 손발씻기 예방수칙을 전하며 "절대 방심은 금물"이라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 앓으면서도 일을 쉰 적이 없다는 그는 "아파서 휴재를 하려니 스스로 분하더라, 내 의지가 아니었기에 분한 마음에 노트북을 가지고 갈 수 있는지 물어봤다"면서 "버릴 수도 있다고 했으나 가져가서 마감했다"며 일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박태준은 "현재 웹툰 3개 연재 중, 바이러스 만화에 대해 창작 생각도 하고 있다"고 덧붙여 기대감을 안겼다.  웹툰 인기 1,2,3 등을 휩쓸고 있다는 근황을 전하면서 "수입 밝히지 않겠다고 했는데 기사에 나와있다"고 했고, 대략 17억 5천만원 정도 수익부자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박태준은 3백억 쇼핑몰 CEO를 했던 과거 이력을 언급하면서 "멋있게 살았던 때, 4억 소녀라는 획기적인 광고문구가 화제가 됐고 어느샌가 연매출 2백억 소년으로 색안경 씌워져버렸다"고 말했다. 하지만 200억은 맞으나 실이익은 아니었다고. 
 
3백억 쇼핑몰 어떻게 정리했는지 묻자 "예전이 비해 입지가 축소되었다, 보세 옷 인기가 떨어졌다"면서 
"공장까지 확장했으니 쇼핑몰이 어려워졌다, 재고가 쌓이니 무서웠다, 당시 만화가는 돈 벌이가 안 됐을 때, 쇼밍몰 운영 중 만화가가 된 것, 꿈을 이루니 쇼핑몰에 소홀해졌다"며 비하인드를 덧붙였다. 
 
무엇보다 더 놀랄 근황이 있다는 그는 "올해 혼인신고 해서 유부남이 됐다"면서 "아무에게도 안 알린 소식"이라며 최초공개했다. 
박태준은 "원래부터 결혼식을 왜 해야하는지 이해 못하는 성격, 친구가 없어 홀을 어떻게 채울지 걱정도 됐었다"면서 "아내도 다행히 결혼식 싫다고 해, 똑같은 생각을 해서 혼인선고만 했다, 나온김에 결혼소식을 전한다"며 최초로 결혼소식까지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미 혼인신고한 유부남이라는 박태준은 "연애는 10년 정도했고 동거도 길게했다, 친구랑 같이사는 기분"이라면서 "아내도 베프라고 말한다, 행복하다"며 행복한 결혼생활 소식도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UDT 출신 이근 대위가 출연했다. '가짜사나이'로 대세등극 유행어 제조기까지 화제가 되고 있는 그는 UDT 후에도 화려한 이력을 공개했다. 이근 대위는 "평생 군생활 하고 싶었다, 안보 전략에 대해 많은 계획을 세우고 싶었으나 군에선 한계가 있더라"면서 이후 직접 안보 전략 컨설팅 회사설립했던 비화를 전했다.  
결혼여부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공개를 했다. 한 번도 이를 공개한 적 없다는 이근 대위는 "가족 노출은 자제해, UDT 모든 것이 비밀, 예전에 했던 작전 때문에 비밀로 해야한다"며 보안을 강조했다.  
이근 대위는 '가짜사나이' 교육 프로그램 직접 짰다면서 "제작에 참여해 진짜 리얼로 진지하게 했으나 그렇게 웃길 줄 몰랐다"며 스스로도 놀랐다고 했다. 
 
그러면서 "촬영 끝나고 긴급수술해, 한 여름 촬영 후 눈썹이 계속 눈을 찔러 염증까지 생겼다"면서 
"미용목적으로 쌍거풀 수술은 아니다"며 긴급(?)하게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된 비화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근 대위는 UDT 훈련 중 지옥주가 가장 고통스럽다며 운을 뗐다. 이근 대위는 "지옥같은 주는 1주, 5주차에 시작이라 4주 동안 버텨도 퇴교자들이 많다"면서 "정확히 4박 5일 지옥주 포인트는 잠을 하루도 안 자는 것, 생식주도 있어, 포인트는 금식, 이러니 아무나 UDT 요원이 될 수 없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하지만 그 만큼 의미있는 훈련이라 말하는 이근 대위는 "팀워크 단련과 실제 작전에 투입됐을 때,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한 훈련, 진정한 요원으로 거듭나게 된다"고 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